[마케팅사례] 웅진코웨이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개요

2. 렌탈마케팅 도입배경

3.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
<영업현황>
<렌탈 서비스 주요 전략>
<렌탈 상품의 다변화>

4. 코디 시스템
<코디업무 및 현황>
<입체식 교육을 통한 코디 배출>
<코디 비젼 창출>

5. 성공포인트 및 향후 계획
<렌탈마케팅 성공포인트>
<향후전망>
본문내용
웅진코웨이의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



1. 회사개요

웅진코웨이개발(주)(대표 박용선)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
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연구]렌탈 마케팅 및 서비스 차별화 사례 - 웅진코웨이 정수기
  • 웅진코웨이개발 코디의 평균 임금은 월 120만원 150만원 정도로 일반 여성사무직 인력의 평균 임금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므로 한국 여성들에게 새로운 직업관을 제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코디의 90% 이상이 여성들로서 새로운 여성인력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성공포인트 및 향후 계획 웅진코웨이개발은 모든면에 있어서 동종업계 선두를 달리는 기업이다. 따라서 그제품력이 상위 포지션에 있었기에 렌탈시장

  • 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
  • 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Ⅰ. ‘또또 사랑’ 정신Ⅱ. 경직된 국내 밥솥 시장Ⅲ. 쿠첸 출시 신규 브랜드 개발 제품 차별화 전략Ⅳ. 향후 발전 방향* 웅진코웨이 ‘쿠첸’ 마케팅 성공사례현재,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의 핵심은 작년에 이어 웰빙(Well-being)의열풍 속에 있다. 웰빙이 2002년 말, 처음 도입되었을 때와는 달리 이제는 더이상상류층만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남선 트린드가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1. 웅진코웨이 소개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의 양성을 통해 사전서비스(before service) 개념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

  •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 Report(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목 차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2. Procter & Gamble과 휴고 보스의 인터넷 마케팅3.스칸디나비아항공의 경영 집중 마케팅 4.유로디즈니의 사전마케팅5.코리아나 화장품의 틈새마케팅6.도요타 렉서스의 고급화 전략7.식음료社 맞춤상품 타깃마케팅8.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1. 시장 세분화 마케팅(P&G, Maxwell House등)Procter & Gamble은 10가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분석
  • 마케팅과 코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매출액이 12배 이상 급성장하는 불황 속 성장 신화를 일궈온 주역이기도 하다.업계에서는 코디를 통한 사전서비스(BS, Before Service)가 웅진코웨이의 렌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기 점검과 필터 교환이 필수적인 정수기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직접 소비자를 방문관리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2008년 하반기부터는 금융과 통신, 보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