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및 운영관리] 수직적 아웃소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MP(Managerial Practice) ........p1~5
Ⅱ. 주형산업 플라스틱 제품 산업 ......p6~7
Ⅲ. Case 소개 ......................p8~11
Ⅳ. 주요 이슈 ........................p12
Ⅴ. 개별 프로세스 및 환경 변화 경쟁 우위
................................p13~18
Ⅵ. 대안 .............................p19
Ⅶ. 핵심가치 및 대안선택 ..........p20~24
- 본문내용
-
Ⅰ.MP (Managerial practice)
1. 수직적 통합
1) 수직적 통합의 개념
수직적 통합이란 한 기업이 Value Cain 상에서 연관된 2개 이상의 가치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즉, 원료부터 중간생산업자, 조립생산, 유통, 소매까지 일관성을 유지하며 기업이 수직적으로 연관된 분야를 동시에 소유하는 것을 말한다.
2) 수직적 통합의 장점
① 생산조직의 재구조 할 수 있다. 각 가치사슬의 단계사이에서 발생하는 거래비용을 제거함으로써 기업의 목적에 맞게 부품생산에서 완제품의 판매에까지 운영을 조절할 수 있다.
②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을 가진 요즘 기업에서는 조직 내부 기능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한 동기부여와 성과 인정을 위한 유인 계획, 작업팀 구성에 따른 지원문제의 해결을 위한 관심을 부여한다.
③ 수요독점, 공급독점시장에서의 협상으로 인한 가격의 불안정을 피할 수 있으며 원료의 독점으로 경쟁자를 배제 할 수 있다.
④ 품질의 통제가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