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인터넷 포털 현황분석 및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본론

1.포털 개괄
1) 포털의 정의 및 개괄
2) 인터넷 포털의 분류
3) 포털이 가지는 힘의 원천과 영향력


2.검색전쟁
1) 검색의 의의
2) 검색엔진에 집중하는 까닭
3) 세계 검색사의 현재적 의미
4) 국내 검색사와 현재적 의미
5) 한국적 검색의 글로벌화
6) 한국형 검색패러다임 형성
7) 검색엔진 진화의 방향


3. 포털의 역기능
1) 포털정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
2) 공론장으로써의 포털의 영향력
3) 공론장으로서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논란
4) 포털에 대한 규제강화
5) 역기능을 줄이기 위한 포털의 자체노력
6) 네티켓 정착을 위한 사용자들의 노력과 캠페인확산


4.포털의 미래전망
1) 의의
2) 포털의 SWOT분석
3) 포털시장의 현재와 미래



Ⅲ.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 전반의 변화를 이야기할 때 언제부턴가 인터넷을 빼 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는 그런 시대가 도래했다. 국내에 상용 웹이 등장한지 약 10년여 만에 일어난 일이다. 특히 인터넷 문화의 중심에 있는 포털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우리 사회구성원을 연결해 주는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있다.
포털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변화를 일으키며, 새로운 트랜드를 생성하고, 사회의 진부한 관습과 논쟁의 구도를 타파하기도 한다. 이 뿐만 아니라 포털은 우리가 사는 사회의 민주적 여론을 주도하고 기존의 권력을 해체하는 선봉에 서기도 한다.
이러한 우리의 생활과 사회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인터넷 포털에 대 전쟁이 시작됐다. 한국 통신시장의 양대 산맥인 KT와 SK텔레콤이 인터넷 포털 사업에 포문을 열고 시장재편을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하면서다. 이런 가운데 미니홈피로 돌풍을 일으킨 싸이월드를 합병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닷컴은 업계 선두를 목표로 향하고 있다. 여기에 영화. 음악. 게임 콘텐츠에서 막강한 지배력을 갖춘 CJ까지 가세해 벤처 텃밭이었던 포털 시장에 대기업을 등에 업은 공룡 등장을 알리기도 했다. 하지만 터줏대감인 NHN. 다음. 야후코리아 등 전문 포털업체들도 쉽게 물러서지 않고 있고 그 입지를 굳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포털 업체들은 각
참고문헌
◆인터넷 기사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5102715294043408(2006)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6&no=140235(2006)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1&n=200703280084(2007)
http://www.ohmynews.com/articleview/article_view.asp?at_code=265090(2005)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5/24/2007052400576.html(2007)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184&PCode=0007&DataID=200705211739000303(2007)


◆참고 사이트
http://www.veracious.info/
http://oojoo.egloos.com/
http://203.241.185.12/asd/main.cgi?board=FREE_BOARD&number=160&view=2&howmanytext=
http://www.metawise.co.kr/
네이버 다음 네이트 기업홍보페이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www.kipa.or.kr)

◆참고 문헌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서비스품질전략에 관한 연구(김계수) 논문(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LG 홈쇼핑 유통 경영 사례
  • 인터넷 쇼핑몰 오픈 등으로 업무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CJ 39홈쇼핑’의 경쟁적 차별성첫째- 최상의 대고객 서비스를 구현하여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 및 쇼핑비자카드 발급, 30일 취소반품 보증제, 서비스 실명제, 프로그램 실명제, 옴부즈맨 프로그램 신설, 고객모니터 요원 발족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독창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최선의 노력으로 경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 동영상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여 이미 방송된 화면을 재 시청할 수

  • [유통경영사례] LG홈쇼핑 분석
  • 인터넷 쇼핑몰 오픈 등으로 업무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CJ 39홈쇼핑’의 경쟁적 차별성첫째- 최상의 대고객 서비스를 구현하여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 및 쇼핑비자카드 발급, 30일 취소반품 보증제, 서비스 실명제, 프로그램 실명제, 옴부즈맨 프로그램 신설, 고객모니터 요원 발족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독창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최선의 노력으로 경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 동영상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여 이미 방송된 화면을 재 시청할 수

  • 해외 주요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 및 관련 사업자들 간의 인수합병 및 전략적 제휴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고는 해외의 주요 통신사업자들인 AT&T, AOL, Verizon의 현황 및 주요 성장요인들을 정리해보고 이들 사업자들의 인터넷 사업전략에 대한 특징을 나름의 시각으로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이러한 분석을 통해 전체 정보통신시장에 미칠 영향 및 시사점을 살펴 향후의 전개방향을 전망해 보고, 국내 정보통신시장에 미칠 영향과 시사점을 도출해 보았다. Ⅱ. 사업자별 일

  • [포털, 포털사이트] 포털(포털사이트)의 정의, 발전배경과 포털(포털사이트)의 미디어화, 수용자 상품론의 변화 및 포털(포털사이트)의 주요 성공 방안, 미래 전망 분석
  • 포털(포털사이트)의 정의, 발전배경과 포털(포털사이트)의 미디어화, 수용자 상품론의 변화 및 포털(포털사이트)의 주요 성공 방안, 미래 전망 분석Ⅰ. 개요Ⅱ. 포털의 정의Ⅲ. 포털의 발전배경Ⅳ. 포털의 미디어화와 수용자 상품론의 변화1. 이용자 집중과 미디어로서의 지위2. 이차적 시장의 등장과 이데올로기 시장의 재편Ⅴ. 포탈의 주요 성공 방안 Ⅵ. 포털의 미래전망참고문헌Ⅰ. 개요최초의 포털(portal)이 인터넷에 광범위하게 출현하기 시

  • [등산용품의 해외진출] 국내기업인 트랙스타,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그리고 해외기업인 노스페이스와 라푸마의 마케팅 전략과 해외진출 전략
  • 목 차Ⅰ. 서 론 Ⅱ. 트랙스타의 해외진출 사례 1. 회사 연혁 2. 경영 전략3. 내부 역량 분석 4. 전략적 지향점 5. 경쟁 현황 6. 마케팅 믹스 4P 7. 전략 / 성과에 대한 평가 8. 미래 예측 / 전망9. 종합평가 (시사점 및 교훈) Ⅲ. 코오롱 스포츠의 분석 1. 코오롱스포츠 기업소개 2. 코오롱스포츠의 철학 3. 코오롱스포츠의 4P전략 4. 코오롱스포츠의 SWOT 분석 5. 코오롱스포츠의 발전방안6. 코오롱스포츠의 시사점 Ⅳ. 블랙야크의 분석 1. 블랙야크 소개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