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전략] 컴투스 모바일게임 경영 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이론적배경/탐구목적
(1)감지반응체계
(2)생존부등식의 좌번

Ⅱ.모바일 게임 산업의 이해
(1)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
(2)컴투스기업소개

Ⅲ.컴투스의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과정
(1)블루오션 개척
(2)제품개념의 정립

Ⅳ.창조성 구현을 통한 기술개발․기업경영
(1)하드웨어적 측면
(2)소프트웨어적 측면
(3)인간의 정신

Ⅴ.혁신전략제안
(1)제품혁신전략
(2)비지니스모델혁신전략

Ⅵ.결론

Ⅶ.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이론적 배경 / 탐구 목적
(1) 감지-반응 체계
생물학자 윅스켈이 주창한 감지-반응 체계는 원래 이 세상을 살아가는 생물들의 보편적인 생존 양식이다. 하지만 환경의 변화 감지와 이에 대응한다는 이론 체계의 보편성은 기업의 생존 및 발전 과정에도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전 방위적인 정보의 확산이 기업을 둘러싼 환경을 급격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최근 흐름에서, 이와 같은 체계가 가지는 시사점은 더욱 더 강조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컴투스는 모바일 컨텐츠 회사라는 특성상 기술의 발전과 정보화로 인한 경제적․사회적․문화적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최전선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따라서 변화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감지하고 최적의 대응 방안을 내놓는 것은 기업 발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다.
감 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정보화 확산
반 응
컴투스만의 대응방안?



따라서 윅스켈의 체계는 컴투스 기업 분석을 진행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틀이라고 볼 수 있으며 창립에서 현재에 이르는 컴투스의 성장 과정 분석과 혁신 전략 제안에 있어서의 대전제라고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2006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게임산업 개발원
- 「혁신전략」 황안숙, 형설출판사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기업혁신의 법칙」 도널드.N.설, 웅진닷컴
- 「모바일 시대의 콘텐츠 비즈니스」,삼성경제연구소 김정민
- 「SERI포커스-이동통신산업의 부가서비스 경쟁」,삼성경제연구소 최병삼
- 「Emars-모바일게임시장을 선점한 컴투스」, 신동훈
- 「컴투스 : 게임 매니아들의 대도전」, 신중경
- 「모바일 게임시장의 동향 및 전망」, 베타 리서치 & 컨설팅
- 컴투스 대외 홍보 자료

◆ 인 터 뷰 ◆
- 1차 인터뷰 : 마케팅1부 사업개발팀 서현욱 사원 (2007. 4. 5)
- 2차 인터뷰 : 정보전략팀 박성진 과장 (2007. 4. 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블리자드의 조직문화
  • 게임 마니아가 아니면 절대로 채용하지 않을 것 이라고 한다. 그 이유는 보통 게임회사는 시장조사 결과에 따른 게임을 만들자는 전략을 세우지만 블리자드는 개발자가 원하는 게임을 개발하려고 하여 개발에 직원들이 더욱 헌신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4.블리자드의 조직문화1) 우리는 게임마니아블리자드의 직원채용에는 규칙이 하나 있다.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에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게임 마니아가 아니면 절대로 채용

  • 컴투스 조직문화
  • 컴투스 조직문화◆ 목 차 ◆Ⅰ. 서론1. 선정배경 및 동기Ⅱ. 본론1. 컴투스 기업 소개1) 기업소개2) 기업발단2. 컴투스 기업문화1) 기업문화2) 복리후생제도3) 조직문화3. 조직적․문화적 측면의 성공요인1) 모바일 게임의 창시자2) 혁신적 조직개편과 인력개발3) 프로젝트 팀제의 실시, 의사소통 자율화4) 기술선도 게임개발에 지속적인 투자4. 경쟁사 비교- 게임빌Ⅲ. 결론1. 컴투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산업방향1) 과거와 현재의 컴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사례7. 온라인게임의 실패사례8. 온라인게임의 M&A사례Ⅲ. 결론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2. 기업개요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및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00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팀별 보고서목 차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사례분석1. NC소프트 소개1) 회사소개2) 경영 이념과 전략3) 경영 목표 및 주요 사업 4) 재무상태 및 주주 구성2. 외부요인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경쟁우위와 시장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모바일 게임 산업은 다양한 컨텐츠 산업의 한 종류에 불과하기에 시장의 중요성이 크지 않다. 그러나벤처기업의 입장에서는 단일 제품으로 1,000억 원대 시장에서 경쟁을 한다는 것은 대단히 매력적인 시장이 된다. 그러므로 기존의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는 틈새시장에 우선 진입하여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굳히는 것은매우 효과적인 전략이 될 것이다.모바일 게임이라는 들새시장에 선발자로 진입하여 성공한 기업이 박지영 대표의 컴투스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