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네이버 NHN의 국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개요
(1) 경영이념
(2) 연혁
(3) 사업영역
(4) 서비스

Ⅱ. 본론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마케팅믹스 분석

Ⅲ. 결론
1. 현재 상황
2. 성공요인 분석
3. 문제점 및 발전방안 분석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개요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 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한국인들의 디지털라이프를 선도하고,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NHN은 핵심 서비스인 검색과 게임분야에서 검색광고, 게임 유료 서비스 등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여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코스닥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 밖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미국에도 법인을 설립함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NHN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핵심 기술 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스토리: 트렌드를 창조하는 지식군단 출판사「뉴런」
www.naver.com
http://cusee.net/2460659
http://blog.daum.net/kim5317/11749452
http://www.ranke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NHN의 성공전략과 국제화사례를 통한 인터넷기업들의 Globalization과제
  • nhn의 소개 21. NHN의 사업영역 32. NHN의 성장 73. NHN의 포터분석 104. NHN의 STP분석 135. NHN의 4PS 186. NHN의 SWOT분석 227. NHN의 국내성공요인 28제3장 NHN의 글로벌화 341. NHN의 해외진출 기본방향 34제 4장 NHN의국제화사례 351. Naver Indonesia 35(1) Naver Indonesia 진출현황 35(2) Naver Indonesia 진출전략 37(3) Naver Indonesia 서비스발전 37(4) Naver Indonesia SWOT분석 372. Naver Japan 39(1) 일본 한게임 39(2) 일본 네이버 40(3) Naver Japan 해외진출 현황 40(4) Naver Japan 성과 41(5) Naver Japan

  • [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국내에서는 이름값을 못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MSN도 기존의 검색엔진을 대폭 수정하여 신개념의 검색서비스를 시작하고 있고, 이밖에 전통적인 검색사이트인 심마니, 엠파스, 라이코스코리아 등도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을 선보였다. 이와 같이 국내 포탈사이트들이 새로운 검색엔진을 개발하고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 경쟁에 나서고 있어 이들의 경쟁은 보다 심화될 것이다.⑵ NHN의 포지셔닝과 전략네이버는 게임과 검색을 핵심 역량으로

  • [벤처창업] NHN의 성공사례 분석
  • TEAMPROJECT< NHN의 성공사례 분석 >NHN, 벤처에서 국내최고 인터넷 기업으로.◆ PART 1 ◆1. 기업개요김범수 사장이 이끄는 NHN㈜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NHN 은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표 조사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지키며, 나아가 일본과 중국을 공략하여 아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목 차1. 기업소개1. 연혁표2. NHN설립목적3. 주요서비스4. 재무제표5. 기업실적의 결정요소2. 환경분석1. 디지털화가 가져온 환경변화2. 인터넷 시장 현황3. NHN의 경쟁 현황 - 1위 프리미엄 기업3. NHN의 사업분석1. 사업분야 - 국내2. 사업분야 - 국외3. 소결4. NHN의포지셔닝과 전략1. 프리미엄 서비스2. 강력한 기술력3. 네이버 - 지식인 서비스4. 한게임5. 검색광고의 성장6. 글로벌 마케팅7. 다각화

  • [마케팅전략] NHN의 마케팅 성공사례(네이버를 중심으로)
  • 마케팅부산국제영화제, 광주비엔날레, 2005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후원호기심 자극하는 광고 (질문형 광고 카피)전략의 제안변화하는 환경IT기술 혁신Web 2.0 기반의 기술유비쿼터스컴퓨팅DMB등미디어 기술의 발전소비자의 욕구 변화치열한 시장 경쟁광고 수익 모델의 변화 필요성Naver = 지식in네이버의 강력한 성공 요인 : 지식in 검색차별화된 서비스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한국 Web2.0의 성공사례(BusinessWeesk지 보도)지식in은 대표적인 한국 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