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통상] 금융시장을 중점으로 본 국제통상규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품 외 거래의 정의
⌎ 1.1 서비스 산업의 정의와 그 중요성
⌎ 1.2 한국의 서비스 산업
2. 금융시장의 현황과 그 중요성
⌎ 2.1 금융시장의 중요성
⌎ 2.2 국내의 금융시장
⌎ 2.3 IMF로 인한 금융시장의 변화
3. 금융시장에서의 검토사항
⌎ 3.1 금융시장에서의 국제적 규범
4. 한• 미 FTA 금융부분 평가
5. 한국의 금융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한• EU FTA의 대응책
- 본문내용
-
1. 상품 외 거래의 정리
1.1 서비스 산업의 정의
물질적 수단에는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유형의 재화뿐만 아니라 눈으로 볼 수 없는 무형의 용역이 있다. 이 무형의 용역을 우린 서비스라 명칭 하며 재화의 경우 거래가 이루어 지기 위해서 공급자와 수요자가 반드시 함께 있어야 할 필요가 없는 반면 서비스의 경우 공급자와 수요자가 함께 있어야 거래가 이루어 질 수 있다. 서비스 무역은 서비스 공급이 국경간 이동, 소비자의 이동, 서비스 공급업체의 상업적 주재, 서비스 공급을 위한 자연인의 이동 등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외국 서비스 공급업체의 상업적 주재를 통한 서비스 공급과 같은 직접투자를 서비스 무역으로 간주한다는 점에 주목하여야 한다. 일본과 아시아의 신흥개도국들이 제조업분야에서 국제 경쟁력을 발휘하게 되자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은 그들이 우위에 있는 서비스의 수출에 힘을 기울이기 시작하여 통신 금융 법률 회계 엔지니어링 해운 유통 등등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중심으로 국제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거래에는 미국, 유럽연합국가 등 선진국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