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효성의 혁신경영과 조직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기업소개
2. 조사목적
-본 론-
1. 효성의 조직개발 변화 배경
2. 효성의 조직개발 목표와 변화과정
1) 조직개발의 목표
2) 변화과정
(1) 사업 및 조직의 구조조정
(2) 경영 인프라구축과 조직개발
3. 혁신경영의 성과와 성공요인
4. 발전방향
- 결 론 -
1. 시사점
2. 마무리 말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 서 론 -
1. (주)효성 기업소개
CEO: 조석래 회장
주소: 서울 마포구 공덕2동 450 공덕빌딩
설립일: 1966. 11.03
주 업종: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건설, 정보통신, 무역
조직구성: 성과중심 경영체제 정착을 위해 인사, 투자, 구매, 영업 등 모든 권한을 갖는 퍼포먼스 그 룹(PG)과, 산하의 각 사업부를 책임지는 퍼포먼스유니트(PU, 기존사업부)제도를 도입
- PG 7개: 섬유자재PG, 무역PG, 중공업PG, 건설PG, 정보통신PG
섬유PG, 화학PG
- PU 27개 (PG 산하 총 27개 사업부<PU>를 두었다.)
※ 27개 PU는 각각 독립된 회사조직처럼 움직이게 되며 모든 경영관련 사항을 PU사장 책임아래
결정하게 된다.
종업원수: 조직개발 전(1997년- 12,070명)
조직개발 후(2000년- 8,054명), (2002년- 7,098명), (2007년- 7,000여명)
매출: 연간 약 5조원
기업목표: 여러분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변화하는 효성
핵심기술개발과 끊임없는 경영혁신으로 글로벌경쟁력을 키워나가며 21세기 비전 실현
- 참고문헌
-
● 이학종,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법문사)
● 박연호, 조직행동론, (박영사, 2000)
● 이수도, 조직행동론, (형설출판사, 2001)
● 이재웅, 현대기업법론, (법문사)
● 이학종, 조직행동론 4판 - 이론과 사례연구 (세경사, 1998)
● 김성국, 조직과 인간행동 (제3판), (명경사, 2001)
● 이한검, 인간행동론 : 인간관계와 조직행동, (형설출판사, 2001)
● 이성혜 등 저, 신조직행동론 (청목출판사, 2000)
● 오세철, 조직행동, (박영사, 1997)
● 김선봉 등 저, (제3판)조직행동론, (민영사, 2001)
<참고 사이트>
--http://www.hyosung.co.kr
--http://www.telemarketing.or.kr/ktma/k.base/0009/success_stories.html
--http://sports.chosun.com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lid=4&dir_id=40904&eid=GX4Rh1orQoasH2rSJ5Xfi2K7Cb5MgJcn&qb=yL+8u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