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소비자행동론] 대학생들의 이색적인 문화교류체험(뉴질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머리말
1. 연구의 배경
2. 표적집단 선정의 배경
Ⅱ. 이론적 고찰
1. 여행상품의 생산
1)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2) 여행상품의 개발과정
2. 여행상품의 종류
3. 국외여행상품의 생산
Ⅲ. 시장 분석
1. 국민 해외여행 실태
1) 연도별 관광통계
2) 해외여행 목적
3) 해외여행 희망국가
Ⅳ. 인터뷰 결과
1. 조사 방법
1) 세부사항
2) 조사내용 결과보고
2. Psychographics
1) 측정결과 보고
2) 의사결정과정
Ⅴ. 상품 개발
1. 상품 개념
2. 상품 구성
1) 일반
2) 주요 관광
3) 목표 시장
4) 판매 전략
5) 유통 전략
6) 광고 홍보 전략
3. 여행 일정
4. 원가 계산
Ⅵ. 맺음말
< 참고문헌 >
< 표 차례 >
<표 1> 여행상품 구성요소
<표 2> 여행상품의 개발과정
<표 3> 분류 기준에 따른 관광의 종류
<표 4> 연도별 관광통계
<표 5> 여행 일정표
<표 6> 원가 계산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1. 연구의 배경
새로운 관광목적지와 문화에 대한 욕구는 관광행동의 동기 연구에서 이미 많이 행하여져 왔다. 관광객들의 새로움 경험이나 변화에 대한 욕구와 동기는 실제적으로 학문적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들이 새로운 곳이나 경험을 하고자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일부 관광객들은 획일적이지만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대중관광을 선호하기도 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새로운 곳에 대한 더 많은 경험을 하고 깨달을 수 있는 관광을 즐기려 하기도 한다.
20세기 자본주의 사회변화는 관광패턴의 변화에 있어서 단체관광의 감소와 FIT의 성장이라는 현대관광의 경향을 가져왔으며, 개인화 현상과 여행자의 취향이 반영된 상징적인 포스트모던 상품과 서비스를 보이고 있다(Poon, 1993; Urry, 1990; 1995). 즉 기존의 일반적이고 표준화되었던 관광상품의 생산과 소비는 더 유연하게 적용되며 고객의 욕구에 맞는 차별화된 관광상품으로 옮겨가고 있다(Ioannides & Debbage 1997). 또한 관광상품의 생산과 소비의 본질적인 변화는 재구매 고객의 감소, 휴가형태의 다양성,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방문목적지와 방문경험의 급속한 변화, 개별 여행의 계획과 같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Urry, 1990).
- 참고문헌
-
Poon, A.(1993). Tourism. Technology and Competitive Strategies. Oxon: C.A.B. International.
Urry, J.(1990). The Tourist gaze. London: Sage.
Urry, J(1995). Consuming Place. London: Routlege.
Ioannides, D. & Debbage, K.(1997). "Post-Fordism and Flexbility: The Travel Industry Polyglot." Tourism Management, 18: 229-24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