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직장여성(골드미스족)을 위한 신개념의 문화 공간 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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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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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a 선정(Idea Selection)
사업 타당성 검토(Feasibility Study)
전략 계획(Strategic Planning)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향후 전망(Future Direction)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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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웰빙과 관련되어 등장한 신조어
웰빙(Well-Being)족 : 2000년 이후 새롭게 등장한 인간형으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풍요로우면서도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 우아하면서도 건강한 삶의 질에 무척 관심이 많은 특징을 보임.
보보스(Bobos)족 : 부르주아(Bourgeois)와 보헤미안(Bohemian)을 결합해 만든 신조어로서 소득 수준이 높은 부르주아의 경제적 기반에 자유롭고 진보적인 보헤미안의 사고방식을 가진 20대 후반에서 40대의 신 계층을 말함. 남에게 보이기 위한 것에 집착하지 않고 예술적 감각과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개성 있는 소비성향을 띔. 가장 큰 특징은 외적인 것보다 내적인 질을 중시하며, 웰빙 관련 식생활을 영위한다는 것임.
다운시프트(Downshift)족 : ‘빠름’이 강조되는 21세기 산업사회와 정보화시대의 반작용으로 나타난 현상으로 사회적 지위, 명예, 금전적 수입보다 개인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생활의 여유를 가지고 삶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임.
여피(Yuppie)족 : 젊음(young), 도시화(urban), 전문직(professional)의 세 머리글자를 딴 ‘YUP’에서 히피(Hippie)를 본떠 IE를 붙인 신조어. 80년대 중반 당시 가난을 모르는 젊은 세대 중 고등교육을 받고 도시 근교에 살며, 전문직에 종사하여 한해 3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젊은이들을 의미함.
이피(Yiffie)족 : 젊음(young), 개인주의적(Individualistic), 자유분방함(Freeminded), 사람 수가 적음(Few)을 합성한 말로 90년대 들어 미국에서 새로이 등장한 신세대 직업인을 가리킴. 베이비붐이 퇴조한 1965년 이후에 태어나 대학을 졸업한 고학력자들로 레저, 가족관계, 여유있는 생활 등에 주된 관심을 쏟는 집단임.
싱글(Single)족 : 일반적으로 탄탄한 경제력과 인터넷 활용능력을 갖추고 자신들만의 삶을 만끽하며 홀로 사는 신세대 남녀를 말함. 그들은 결혼보다 자유와 이상과 일을 더 중요시하며 자유롭고 당당하게 살려는 욕구가 강한 성향을 보임.
네스팅(Nesting)족 : 가족의 단란한 관계를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며 집안 가꾸기에 치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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