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직장여성(골드미스족)을 위한 신개념의 문화 공간 사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dea 선정(Idea Selection)

사업 타당성 검토(Feasibility Study)

전략 계획(Strategic Planning)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향후 전망(Future Direction)
본문내용
◆ 웰빙과 관련되어 등장한 신조어

웰빙(Well-Being)족 : 2000년 이후 새롭게 등장한 인간형으로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풍요로우면서도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 우아하면서도 건강한 삶의 질에 무척 관심이 많은 특징을 보임.
보보스(Bobos)족 : 부르주아(Bourgeois)와 보헤미안(Bohemian)을 결합해 만든 신조어로서 소득 수준이 높은 부르주아의 경제적 기반에 자유롭고 진보적인 보헤미안의 사고방식을 가진 20대 후반에서 40대의 신 계층을 말함. 남에게 보이기 위한 것에 집착하지 않고 예술적 감각과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개성 있는 소비성향을 띔. 가장 큰 특징은 외적인 것보다 내적인 질을 중시하며, 웰빙 관련 식생활을 영위한다는 것임.
다운시프트(Downshift)족 : ‘빠름’이 강조되는 21세기 산업사회와 정보화시대의 반작용으로 나타난 현상으로 사회적 지위, 명예, 금전적 수입보다 개인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생활의 여유를 가지고 삶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임.
여피(Yuppie)족 : 젊음(young), 도시화(urban), 전문직(professional)의 세 머리글자를 딴 ‘YUP’에서 히피(Hippie)를 본떠 IE를 붙인 신조어. 80년대 중반 당시 가난을 모르는 젊은 세대 중 고등교육을 받고 도시 근교에 살며, 전문직에 종사하여 한해 3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젊은이들을 의미함.
이피(Yiffie)족 : 젊음(young), 개인주의적(Individualistic), 자유분방함(Freeminded), 사람 수가 적음(Few)을 합성한 말로 90년대 들어 미국에서 새로이 등장한 신세대 직업인을 가리킴. 베이비붐이 퇴조한 1965년 이후에 태어나 대학을 졸업한 고학력자들로 레저, 가족관계, 여유있는 생활 등에 주된 관심을 쏟는 집단임.
싱글(Single)족 : 일반적으로 탄탄한 경제력과 인터넷 활용능력을 갖추고 자신들만의 삶을 만끽하며 홀로 사는 신세대 남녀를 말함. 그들은 결혼보다 자유와 이상과 일을 더 중요시하며 자유롭고 당당하게 살려는 욕구가 강한 성향을 보임.
네스팅(Nesting)족 : 가족의 단란한 관계를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며 집안 가꾸기에 치중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09 소비 트렌드 골드미스
  • 골드미스와 비교해 여러 가지 조건이 못 미치는 30대 중 후반의 커리어 우먼을 일컫는 말. ‘골드미스’가 사회적 조명을 받으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2)골드미스 개념골드미스(Gold Miss)국내외 MBA 이상의 고학력, 전문자격증을 획득하여 탄탄한 직장에 근무하면서 안정적인 고소득을 가진 싱글로 주로 30대이상 40대미만의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진 여성.(http://blog.naver.com/kdnavien?Redirect=Log&logNo=50036776317)골드미스는 사실 마케팅 용어이다. 30대이상 40

  • [사업계획서] 웰빙 커피숍 미팅 플레이스
  • 골드 맘: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간식거리자녀를 위해서라면 돈을 아끼지 않는 골드맘(gold mom)이 늘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됐어도 가정마다 자녀들을 위한 돈은 아끼지 않으려는 소비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멜라민 파동 등으로 인한 먹을 거리에 대한 불신은,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자녀들을 위한 자사의 신선한 먹을 거리들을 간식으로 테이크 아웃을 유도하도록 하는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아침을 먹지 못한 직장인장거리 출퇴근

  • [호텔전략경영]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
  • 위한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현재 한국의 호텔산업은 외국인 이용객에 대한 높은 의존도로 인해 국제 정세, 환율 등의 외부 환경 요인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넘쳐나는 호텔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독특하고 획기적인 호텔 마케팅을 통한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 본론2-1. 글로벌 소비 트렌드: 여성 소비층의 대두‘골드미스’, ‘알파걸’, ‘핑크칼라’ 등은 경제주체로 새롭게 떠오르는 여성을 지칭하는 신

  • [기업경영] KTF 기업분석
  • 문화체험의 공간으로 모든 시설물 이용 및 다양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세상, N세대만의 아지트를 의미한다. N세대를 위해 만들어진 그들만의 문화 공간으로 신개념의 SERVICE AREA라 할 수 있다.- NaCROSSN세대를 위한 그들만의 사이버 공간이다. 채팅, 무료 문자 전송, 영화 감상, 매거진, 게임, 학습 등 N 고객들 취향에 맞게 만들어 놓은 온라인 문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NaEVENT신입생 환영회, 크루즈, M.T 동강탐사, 개강 대동제, 세계 4대 문명 발상지 대

  • 골드미스(Gold Miss)와 사회
  • 골드미스는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고 있는 사회계급 가운데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1. 골드미스의 정의 Gold miss 연령은 30대, 대졸 이상의 학력, 전문직이나 대기업 근무에 연봉 4,000만 원 이상에 자기 소유의 집이 있거나 8,000만 원 이상의 자산을 소유한 미혼 여성으로 학력, 외모, 경제력 등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췄지만 결혼시기를 놓쳐 혼자 사는 30대 중, 후반의 커리어우먼을 말하며, 이 신조어는 미혼 직장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