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 7차 교육과정에서의 도서관의 역활,목표,기능,역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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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7차 교육과정에서의 도서관의 역활과 목표
Ⅲ. 학교 도서관의 기능과 역할
Ⅲ. 사서의 역할
Ⅳ. 나가며
< 참고문헌 >
본문내용
학교도서관은 학교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정보자료나 학습 보조물을 수집하고 조직하여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뿐 아니라 직접 정보활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의 장이다. 다시 말하면 교수-학습과 관련된 모든 인쇄자료(library material), 즉 책, 신문, 잡지, 팜플렛은 물론 비도서자료(audiovisual material)인 음반, 테입, 필름스트립, 슬라이드, 마이크로필름 및 이들과 동반하여 사용하게 되는 모든 기자재를 구비하고 관리하며, 컴퓨터를 이용하여 모든 정보자료를 축적하고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필요에 따라 새로운 지식으로 재창조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곳이다.
참고문헌
한상완 외. 지식기반사회의 학교도서관 정책방향. 서울 : 교육인적자원부, 2001
김중한 저. 학교도서관. 서울 : 한국도서관협회, 1982
김세익 저. 학교도서관 조직과 운영. 서울 : 삼성문화사, 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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