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테마파크 , 관광사업론] 테마파크 에버랜드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경영학 전공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목차는 경희대 저희교수님이 정해주신대로 기업조사 한 것입니다.
많은도움되셧으면합니다.
목차
Ⅰ.에버랜드의 역사
1.창립자와 창립배경
2.시작부터 현재까지의 간략하고도 중요한 역사
3.기업경영방침을 결정하는 경영철학이 있다면…

Ⅱ.에버랜드의 현황과 미래
1.자산과 연 매출
2.현재 주력하여 판매하고 있는 상품
3.업계에서의 현재의 위상에 대하여
4.성장을 위하여 선택한 전략에 대하여
5.SWOT분석
6.외부에서의 기업평가

Ⅲ.에버랜드와 나의 진로
1.과거 인재 선발 경향
2.현재채용현황과 계획분석
3.인재육성방법
4.채용을 위한 우리의 준비사항

Ⅳ.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4.성장을 위한 선택한 전략
BI(Brand identity)변경
- 대내외적으로 초일류 리조트 타운으로 한층 변화된 모습을 보이기 위하여 신규 BI인 에버랜드를 도입.
-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이 지닌 지역적인 한계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리조트 단지 조성을 위한 에버랜드 이름 개발 .
성장을 위한 노력 및 계획
- 페스티벌 월드, 세계 최고 수준 의 워터파크 케리비안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 3개의 Park를 갖추어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놀이문화의 대명사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전략적 제휴
- 기업간 제휴 등을 통해 고객(직원)충성도를 높이는 기업간 win-win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용카드사, 이동통신사, 기타 고객관리체계 필요에 의한 일회성 행사 등을 포함하는 프로그램)
참고문헌
박양춘․최정수,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수명주기 특성, 2002

김연성, 서비스 경영, 법문사, 2002

http://www.everland.com

http://www.samsungeverland.com

http://dart.fss.or.kr (2006.3.31) 사업보고서

매일경제www.mk.co.kr

서울경제 www.sedaily.com

삼성경제연구소http://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론] 롯데월드를 통해서 본 한국 테마파크의 발전 방향
  • 테마파크는 지역산업의 성격을 가진다.③ 테마파크는 대기업 편중이 심한 과점 산업이다.④ 테마파크는 미국의존도가 높은 오락산업이다. ⑤ 테마파크는 대규모의 장치 산업적 특성을 갖는다. ⑥ 테마파크는 인적노동력이 많이 필요한 노동집약형 산업의 특성을 보인다.⑦ 테마파크는 비 일상성과 배타성을 지니고 있다.⑧ 체류시간과 소비단가의 비례성, 소프트웨어의 빠른 진부성 등(웹사이트 관광산업론 손대현 장희정 삼성에버랜드 저 2003 김

  • [관광사업개론] 삼성에버랜드 경영사례분석
  • 기업문화 경영혁신 사회공헌  마케팅전략 SWOT 분석 2) 에버랜드 즐기기4. 결론1)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편집후기5. 자료 출처1.머리말처음 과제를 맡고 여러 가지종류의 관광사업에 대해 고민하다가 대학생들도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관광사업이었으면 좀더 흥미를 갖고 자료를 수집할 수 있으리란 기대를 갖고 유원 시설업에 속하는 테마파크로 주제를 설정 하게 되었다.세계적으로도 유명한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에 대해 조사를 하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
  • 에버랜드이 외부 고객 서비스편 1) 에버랜드의 기본 서비스 제도- 친절, 청결, 안전 -2) 테마 파크의 고객참여 서비스 - 각종 테마파크 소개 -결 론SWOT 분석을 토대로 앞으로의 전망서 론1. 연구 취지 및 목적성공적인 서비스 경영으로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기업을 조사, 그 내부 방침과 서비스마케팅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구하고자 함.2. 연구 대상내부 고객 서비스외부고객 서비스에버랜드의 테마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이론을 통한 에버랜드 조사
  • 에버랜드에 대한 동기부여를 조사하였다아울러 에버랜드가 삼성그룹 계열사이기 때문에 에버랜드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나라 최대 기업의 동기부여 방법을 일부나마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어 에버랜드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 하였다. (단, 삼성 에버랜드 社의 여러 사업 분야 중 레저․리조트 부문인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겠다.)2. 본 론2.1. 세계 테마파크 시장 동향○ 세계 테마파크 산업의 소개- 2001년 도쿄디즈니 씨, 유니버셜

  • [조직행동론] 삼성 에버랜드 동기부여 분석
  • 에버랜드에 대한 동기부여를 조사하였다아울러 에버랜드가 삼성그룹 계열사이기 때문에 에버랜드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나라 최대 기업의 동기부여 방법을 일부나마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어 에버랜드를 조사 기업으로 선정 하였다. (단, 삼성 에버랜드 社의 여러 사업 분야 중 레저․리조트 부문인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겠다.)2. 본 론2.1. 세계 테마파크 시장 동향○ 세계 테마파크 산업의 소개- 2001년 도쿄디즈니 씨, 유니버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