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산업에 대한 동향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 주제선정 이유
2. 서비스 산업 발전의 중요성
1) 내수시장의 형성 및 활성화
3. 현 서비스 산업의 동향
1) 서비스 산업의 양극화 조짐
2) 현 한국의 서비스 산업의 현황
3) FTA가 서비스 산업에 미치는 영향
4) 한국 서비스 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서비스 산업의 전망
1) 주 5일제에 따른 서비스 산업의 변화
2) 중국시장의 발전에 따른 서비스 산업의 중국진출 방향
5.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1) 주제선정 이유
먼저 이번 과제로 서비스 산업을 정한 이유는 가장 첫 번째로는 나의 관심사였다는데 있다. 또한 한 나라에서의 서비스 산업의 비중은 그 나라의 발전 상황을 알 수 있게 해주며 발전상황 즉 선진국인 나라일수록 서비스 산업은 더욱더 중요시되고있는 산업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현 우리나라도 나날이 서비스 산업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실 예로 31일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서비스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서비스 산업 생산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5.1%증가하였으며 이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같이 서비스 산업은 한나라가 경제발전, 선진국으로 가는데 있어 중요 시 되는 산업이며 이는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가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산업중 하나이며 또한 가장 발전가능성이 많은 산업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과제의 주제를 서비스 산업으로 정하게 되었다.
2. 서비스 산업 발전의 중요성
1) 내수시장의 형성 및 활성화
선진국의 대부분 나라의 경제구조는 고부가가치의 공장을 제외한 낮은 부가가치의 공장을 외국으로 내보내면서 작은 노동비로 기업을 유지하며 큰 이익을 창출 그것을 국내에서 소비하는 방식을 하고 있다. 이 같은 이유는 부가 가치성이 낮은 제조업으로는 국가의 부를 증대시킬 수 있을지는 몰라도 실질적으로 국민의 부는 늘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의 소비가 많이 진다면 그것은 자연적으로 국내 경제시장의 부의 축적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큰 무리없이 발전만을 거듭할 수 있다는 것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