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산업의 발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제약산업의 정의
2. 제약산업의 특성
3. 제약산업의 중요성
Ⅱ. 국내 제약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1. 현 황
2. 문제점
Ⅲ.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 전략
1. 수익경영 구조 개선
2. 연구개발력 강화에 의한 신약개발 육성
3.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한 미래산업으로의 육성
4. 마케팅 활동의 정도 수립
5. 수출전략 산업으로의 육성
6. 원료의약품의 구조적 개발 계획 수립
Ⅳ. 국내 제약산업의 지원 방안
1. 단기지원 방안
2. 중․장기 지원방안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제약산업의 정의
◦ 제약산업이란 각종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예방 또는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한약을 포함하는 의약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산업을 말한다.
◦ 의약품은 사람 또는 동물의 질병의 진단, 치료, 처치 또는 예방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서 기구, 기계가 아닌 것, 또는 사람 또는 동물의 구조 기능에 약리학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기계, 기구가 아닌 것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2. 제약산업의 특성
◦ 제약산업은 국민 보건과 관련된 사업으로서 엄격한 제도적 규제 아래 관리
◦ 물질 특허를 통한 독점적 지위를 누릴 수 있는 산업
◦ 정밀화학산업 및 생명공학 산업의 핵심산업
◦ 기술 및 지식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성장 잠재력을 갖춘 미래유망 산업
3. 제약산업의 중요성
◦ 국민의 건강과 직결, 고령화 시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분야
◦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건강한 삶을 구현시킬 수 있는 꿈의 미래산업
◦ BT가 21C 세계 경제 성장의 엔진이 될 것이므로 제약산업을 국가경제의 전략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음.
※ 앨빈 토플러 미래학자의 “한국보고서”
◦ 한국은 BT의 가장 중요한 수요자이자 수출주도자가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자료잉요잘
- skku1***
(2014.01.06 09:44:29)
- 너무간략합니다.받지마세요
- pigeo***
(2013.06.02 13:40: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