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에 대한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주제 선정 동기
2. 본론
2-1 과거 필름카메라 시장과 디지털 카메라의 도래
2-2 디지털 카메라 시장 지배1
2-3 디지털 카메라 시장 지배2
2-4 디지털 카메라 발전 동향 예측 및 소비자의 욕구
3. 신문 기사
4. 결론
향후 발전 방향 제시


<참고 문헌>
본문내용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퍼스널 컴퓨터(PC)가 방마다 들어앉고, 휴대폰 없인 도무지 밖으로 나갈 수가 없는 디지털 세상에서 어느새 포스트디지털 시대가 도래 했다. 창졸지간에 신새벽을 연 것은 다름 아닌 온갖 디지털기기로 무장, 하루 24시간을 디지털로 호흡하는 포스트디지털세대(Post Digital Generation, 이하 PDG). 온갖 종류의 첨단 디지털기기로 무장한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 또한 핸드폰, mp3, 디지털 카메라 등을 소지하고 있다.
이렇듯 디지털 제품은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 되어버렸다.
또 다른 이유는 UCC 사이트 방문자는 매월 12% 증가 했고 지난해 1월 한 달간 1003만명이 UCC 사이트를 찾았지만 올해 3월에는 371% 증가한 4724만명이 방문했다고 한다.
UCC가 이처럼 인기몰이를 하는 이유는 뭘까? 에 생각하던 중 값비싼 캠코더가 없어도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으로 누구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퍼스널미디어 시대가 열린 점이 UCC 저변 확대에 큰 보탬이 됐다고 생각했다.
이에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손쉽게 다룰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에 대해서 궁굼증이 생겼고 이런 UCC 시대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카메라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보고 싶어서 디지털카메라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김성배, 보도사진 실제(사진영상 제작기법), 책섬, 2001.
김현진, 사진촬영 편집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영진닷컴, 2002.
유경선, 사진·어떻게 찍을 것인가?, 미진사. 1997.
정순영, 포토매니아가 되기 위한 디지털카메라 활용, 아이북스, 2002.
조현재, 박종훈, 강정래, 조경국 공저, 디지털카메라&사진수정 편집 확실히 배우기, 영진 닷컴,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디지털혁명은 그 동안 지속되어 온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를 빠르게 극복하며, 시공을 초월한 가상교육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제까지는 주로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학습활동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종래의 학습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학습방식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하에서 e-Learning에 대한 관심이 학교 및 기업에서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전자매체 기반의 e-Learning설계, 개발, 운영, 평가방안이 개발되고 있다.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대한 컨설팅과 판매상담을 해주는 등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과 차별화 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4. 상품 차별화- TV 홈쇼핑의 경우 다양한 소비층과 연령층이 이용하는데, 다양한 고객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브랜드 중심의 고품질 상품 구성과 생활용품 중심의 폭넓은 상품군 구성, 테마에 따른 다양한 상품 기획, 독점판매 상품의 확대로 다양한 소비층을 만족 시키고 있다. 5. 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서비스 강화측면에서 ‘엔젤서비스’를 시작하고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발전하고 있는 CJ홈쇼핑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문제점을 찾아내어 대안을 제시하는 작업을 통해 작게는 CJ홈쇼핑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크게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 맞춰서 홈쇼핑 산업내 기업들의 대응 전략이 어떻게 되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고자 한다.❚ 본 론1. 홈쇼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① 사회문화적 환경측면홈쇼핑이 성장할 수 있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준 요인은 첫째, 정보화 및 멀티미디어의 급선전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디지털카메라의 발전 2)디지털화 의 특징제 2편 KODAK & FUJI 서 론27(1) KODAK 그리고 FUJI(2)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도래본 론(1)KODAK VS FUJI 줄거리(2)KODAK이 다국적 기업으로 나가기위해 세운 전략(3)FUJI가 일본 내의 KODAK의 성과에 대한 반격결 론(1)KODAK, FUJI 社의 현제 동향(2)FUJI와 KODAK을 비롯한 경쟁사가 나 아가야 할 방향제 3편 한국 KODAK서 론35본 론38(1)한국코닥 소개.

  • [경영정보시스템] 영상보안 기술이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디지털전송기술을 사용하는 디지털 시대로 발전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광대역 통신망 및 개방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IP 기반의 네트워크와 영상 자동분석 및 인식 기술이 결합된 지능형 영상보안 기술로 진화하고 있다 산은경제연구소, DVR 산업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2008년 3월.. (그림 3)은 영상보안 기술의 진화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한편, 영상보안 시스템의 기본구성은 영상촬영을 위한 CCTV 카메라, 영상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 카메라와 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