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사업 내용
Ⅱ. 일반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Ⅲ. 과업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① 가치사슬 분석
② 반품 시장 규모
③ 반품 처리 방법
④ 제품 등급 분류 방법
⑤ 시장 수명 주기
2. 경쟁자 분석
① 반품 닷컴
② 유니즈 닷컴
③ 종합 인터넷 쇼핑몰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
④ 시사점
Ⅳ. SWOT 분석
Ⅴ. 설문 모형
Ⅵ. 시장 세분화 (STP)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Ⅶ. 마케팅 믹스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ing)
3. 장소 (place)
4. 촉진 (promotion)
5. 고객관리 (people)
- 표 ․ 그림 목차 -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
[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
[표 4] 전자산업의 표본
[표 5] 전자산업의 1차 기업군 조사결과
[표 6] 전자산업의 2차 기업군 조사결과
[표 7] 온라인 유통업의 반품 현황
[표 8]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군별 매출액과 반품률(%)
[표 9] 제품등급 분류방법
[표 10] 반품닷컴의 전략
[표 11] 유니즈의 인사조직 표
[표 12] SWOT 분석
[표 13] 설문모형
[표 14] 신뢰도 분석
[표 15] KMO와 Bartlett의 검정
[표 16] 회전된 성분 행렬
[표 17] 최종 군집 중심
[표 18] 분산분석
[표 19] 각 군집의 케이스 수
[표 20] 다중비교
[표 21-1] 군집별 평균값
[표 21-2] 군집별 평균값
[표 22] 성별 케이스 군집 번호 교차표
[표 23] 연령
[표 24] 결혼여부
[표 25] 학력
[표 26] 직업
[표 27] 일반소득
[표 28] 학생소득
[표 29] 시장 공략의 세 가지 방법
[표 30] 군집별 구매 패턴에 대한 평균값
[표 31] 군집별 특성
[표 32] 포지셔닝 맵
[표 33] 제품등급 분류
[표 34] 제품 등급별 할인율
[그림 1] 가치사슬 모형
[그림 2] 전자산업의 기업간 가치사슬 구조
[그림 3] 전자산업의 가치사슬 통합과정
[그림 4] 시장구조의 변화양상
[그림 5] 리퍼사업의 수명 주기
[그림 6] 반품닷컴 경영 원칙
[그림 7] 판매제품
[그림 8] 직접 배송
[그림 9] 업체 배송
- 부 록 -
1. 설문 모형
2,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사업 내용
리퍼 제품을 인터넷 시장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Ⅱ. 일반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10일 ‘2004년 상반기 정보화실태 조사’ 결과, 국내 인터넷 이용인구가 6살 이상 한 달 1회 이상 사용을 기준으로 했을 때 3067만명이며, 인터넷 사용률은 68.2%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994년 인터넷 상용화 이후 10년만에 인터넷 사용자 3천만명 시대를 맞은 것이다. 인터넷 사용 인구는 97년 100만명, 99년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01년 2천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을 보면, 10대와 20대 비중이 95%로 가장 크며, 전체적인 인터넷 이용률은 02년 58%에서 04년 68.2%로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횟수를 보면 성별에 따라서는 여자가, 연령에 따라서는 20,30대의 빈도수가 높다.
2. 경제적 환경
- 소비자 체감경기 크게 악화
[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
경기회복이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체감경기가 크게 악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심리도 다소 위축됐으며 취업기회와 생활형편 전망도 비관적으로 나왔다. 24일 한국은행이 전국 30개 도시 2천481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2.4분기 소비자동향조사(CSI) 결과에 따르면 경기전망 CSI는 91로 전분기(108)보다 17포인트나 하락, 기준치인 100을 크게 밑돌았다.
경기전망 CSI가 100에 못 미치면 앞으로 6개월 동안 경기가 나빠질 것이라고 응답한 소비자가 경기가 나아질 것이라고 응답한 소비자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100을 넘으면 그 반대를 뜻한다.
경기전망 CSI는 작년 4.4분기 61에서 올해 1.4분기 108로 껑충 뛰었다가 다시 추락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그만큼 꺾였음을 보여준다.
월소득별로 보면 100만원 미만은 1.4분기 98에서 2.4분기 87로, 100만원대는 105에서 90으로, 200만원대는 114에서 93으로, 300만원 이상은 112에서 93으로 각각 떨어져 소득이 적을수록 경기전망이 더 어두운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