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사업 내용

Ⅱ. 일반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문화적 환경

Ⅲ. 과업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① 가치사슬 분석
② 반품 시장 규모
③ 반품 처리 방법
④ 제품 등급 분류 방법
⑤ 시장 수명 주기
2. 경쟁자 분석
① 반품 닷컴
② 유니즈 닷컴
③ 종합 인터넷 쇼핑몰 & 경매 사이트
(G마켓/디엔샵/옥션/인터파크)
④ 시사점

Ⅳ. SWOT 분석

Ⅴ. 설문 모형

Ⅵ. 시장 세분화 (STP)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Ⅶ. 마케팅 믹스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ing)
3. 장소 (place)
4. 촉진 (promotion)
5. 고객관리 (people)




- 표 ․ 그림 목차 -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
[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
[표 4] 전자산업의 표본
[표 5] 전자산업의 1차 기업군 조사결과
[표 6] 전자산업의 2차 기업군 조사결과
[표 7] 온라인 유통업의 반품 현황
[표 8]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군별 매출액과 반품률(%)
[표 9] 제품등급 분류방법
[표 10] 반품닷컴의 전략
[표 11] 유니즈의 인사조직 표
[표 12] SWOT 분석
[표 13] 설문모형
[표 14] 신뢰도 분석
[표 15] KMO와 Bartlett의 검정
[표 16] 회전된 성분 행렬
[표 17] 최종 군집 중심
[표 18] 분산분석
[표 19] 각 군집의 케이스 수
[표 20] 다중비교
[표 21-1] 군집별 평균값
[표 21-2] 군집별 평균값
[표 22] 성별 케이스 군집 번호 교차표
[표 23] 연령
[표 24] 결혼여부
[표 25] 학력
[표 26] 직업
[표 27] 일반소득
[표 28] 학생소득
[표 29] 시장 공략의 세 가지 방법
[표 30] 군집별 구매 패턴에 대한 평균값
[표 31] 군집별 특성
[표 32] 포지셔닝 맵
[표 33] 제품등급 분류
[표 34] 제품 등급별 할인율

[그림 1] 가치사슬 모형
[그림 2] 전자산업의 기업간 가치사슬 구조
[그림 3] 전자산업의 가치사슬 통합과정
[그림 4] 시장구조의 변화양상
[그림 5] 리퍼사업의 수명 주기
[그림 6] 반품닷컴 경영 원칙
[그림 7] 판매제품
[그림 8] 직접 배송
[그림 9] 업체 배송
- 부 록 -
1. 설문 모형
2, 설문지
본문내용
Ⅰ. 사업 내용
리퍼 제품을 인터넷 시장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사업이다.

Ⅱ. 일반 환경 분석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10일 ‘2004년 상반기 정보화실태 조사’ 결과, 국내 인터넷 이용인구가 6살 이상 한 달 1회 이상 사용을 기준으로 했을 때 3067만명이며, 인터넷 사용률은 68.2%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994년 인터넷 상용화 이후 10년만에 인터넷 사용자 3천만명 시대를 맞은 것이다. 인터넷 사용 인구는 97년 100만명, 99년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01년 2천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을 보면, 10대와 20대 비중이 95%로 가장 크며, 전체적인 인터넷 이용률은 02년 58%에서 04년 68.2%로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횟수를 보면 성별에 따라서는 여자가, 연령에 따라서는 20,30대의 빈도수가 높다.



2. 경제적 환경

- 소비자 체감경기 크게 악화

[표 3] 소비자 경기전망 CSI 추이
경기회복이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체감경기가 크게 악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심리도 다소 위축됐으며 취업기회와 생활형편 전망도 비관적으로 나왔다. 24일 한국은행이 전국 30개 도시 2천481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2.4분기 소비자동향조사(CSI) 결과에 따르면 경기전망 CSI는 91로 전분기(108)보다 17포인트나 하락, 기준치인 100을 크게 밑돌았다.
경기전망 CSI가 100에 못 미치면 앞으로 6개월 동안 경기가 나빠질 것이라고  응답한 소비자가 경기가 나아질 것이라고 응답한 소비자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100을 넘으면 그 반대를 뜻한다.
경기전망 CSI는 작년 4.4분기 61에서 올해 1.4분기 108로 껑충  뛰었다가  다시 추락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그만큼 꺾였음을 보여준다.
월소득별로 보면 100만원 미만은 1.4분기 98에서 2.4분기 87로, 100만원대는 105에서 90으로, 200만원대는 114에서 93으로, 300만원 이상은 112에서  93으로  각각 떨어져 소득이 적을수록 경기전망이 더 어두운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 기업체 현황, 사업내용
  • 제품을 반값으로 할인해 판매하는 소셜커머스에 음식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님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여 좌석의 40%는 확보하고 나머지 60%는 쿠폰 소지 고객이 미리 예약하는 테이블로 구분한다.소셜커머스 쿠폰을 판매하는 기간동안 가게를 방문한 손님에게 개인의 페이스북, 트위터등을 이용한 홍보를 즉석에서 부탁하고, 직원에게 인증해주면 추가로 한우초밥 1piece를 추가로 지급한다.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장은“소셜

  • [창업계획서] all in one 구강관리제품 개발,판매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설계사업계획서< 목차 >1. 제품 아이디어 도출과정2. 사업설명과 필요성3. 제품소개4. 생산방식ODM(Original Developing Manufacturing)5. 마케팅전략1) 시장분석2) SWOT 분석3) 4P 전략6. 경제성 분석1) 초기 창업자금 조달 계획2) 소요자금 조달 계획3) 추정 손익계산서4) 순현가법(NPV)에 의한 경제성 분석1. 제품 아이디어 도출과정매주 2회 이상 아이디어 회의를 하면서 어떤 컨셉을 가지고 아이템을 발굴할지에 대한 수많은 고민을 하였다. 각자 생각해

  • 경영학원론1C) 자신이생각하고있는창업혹은알고있는창업사례-실버용품실버카페-등을 생각해보고 사업기회의발견및기회평가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작성해보시오0K
  •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창업예비단계로부터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장을 마련하여 생산, 판매를 개시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창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절차를 나누어 불 수 있는데 제조업을 창업하는 경우와 도, 소매업을 창업하는 경우에 절차상의 차이가 있다. 제조업을 창업하는 경우에는 도, 소매업이나 서비스업을 창업하는 경우보다 절차가 더욱 복잡하여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 [사업계획서] 의류대여 전문업체
  • - 목 차 -Ⅰ. 사업계획서 개요 Ⅱ. 창업동기 Ⅲ. 사업구조Ⅳ. 시장조사 및 분석 1. 시장규모와 성장 가능성2. 주요고객3. 시장조사 (“섬유저널” 설문자료 첨부)4. 경쟁업체 5. SWOT분석6. 4P전략Ⅴ. 기업운영 방식 1. 창업방식2. 제품공급3. 대여 절차4. 배달과 회수5. 유행지난 제품관리Ⅵ. 마케팅전략 1. 가격전략2. 광고 . 홍보Ⅶ. 재무 분석 1. 초기예상비용 및 자금조달방법2. 의류 대여비3. 매출계획4. 추정 매출액 및 소요비용Ⅷ. 느낀점 의

  • 속옷 판매 창업계획서
  • 속옷 판매 창업계획서 - 목         차 - Ⅰ. 사업 내용 Ⅱ. 일반 환경 분석   1. 현재 속옷 시장 상황 Ⅲ. 과업 환경 분석   1. 가치사슬 분석   2. 시장 수명 주기   3.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Ⅴ. 시장 세분화    Ⅵ. 마케팅 믹스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ing)   3. 장소 (place)   4. 촉진 (promotion) Ⅰ. 사업내용 - 속옷을 소비자에 맞는 주문제작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업 Ⅱ. 일반 환경 분석 1. 현재 속옷 시장 상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