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에스프레소` 바리스타(Barista)에 관한 직무기술(직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1. 들어서며
2. 직무소개
Part 2(연구방법)
I. 자료수집
II. 설문지 구성내용
III. 직무분석
Part 3
1. 선발 및 교육훈련을 위한 제안
2. 앞으로의 직무분석을 위한 제안

본문내용
Part I

1. 들어서며
인류는 긴 세월동안 가지각색의 음식문화를 발전시켜왔다. 특히나 차(茶)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 탁월한 색향미와 효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우리나라 역시 오랜 옛날부터 선인들이 자연을 벗삼아, 또는 마음의 여유를 찾고자 차를 즐겼었다. 과거 우리에게도 풍요로운 식단 뒤에 품위 있는 차 대접이 뒤따랐던 역사가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요 근래 우리는 급격한 사회적, 문화적 변동으로 빠르고 간단한 식단을 추구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차와 같은 고급문화까지 그 의식이 미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런데 어느 정도 경제적 도약기를 거쳐서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해지면서부터 우리는 좀 더 맛있는 질 좋은 음식과 함께 차에 대한 의식 또한 서서히 눈을 뜨게 되었다. 그 중에서 커피는 유럽에서 발전하여 지금은 세계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호음료로 우리나라에도 80년대 말부터 서서히 커피전문점들이 정착하기 시작했는데 정통 커피라기 보다는 미국에서 건너온 인스턴트 커피 수준이었고 그러한 커피를 만드는데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로 하진 않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경영론] 스타벅스의 조직문화와 인적자원관리
  • 관리에 힘쓴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국내에서도 직원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현지화 한국 시장과 미국 시장은 엄연히 다르다. 무엇보다도 현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있는 동,서양의 문화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커피 업계의 분위기도 한국 시장은 미국과 달랐다. 스타벅스는 이에 적합한 대책을 세워 진입한다.(1)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스타벅스는 한국에 들어오면서 시장 세분화의 타겟 설정과 포지셔닝

  •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기업분석-동기부여
  • 분석 최휘진 / collabonomist@gmail.com6. 손현덕이 만난 CEO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회장 손현덕 매일경제신문 중소기업부장 7. 2008 신년특집신기업문화가 기업을 살찌운다8. 스타벅스가 공짜 카푸치노를 주는 까닭은? 참고논문1. 미용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동기부여와 조직성과에 관한 연구2.직업무용수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관한연구출처 직업무용수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관한연구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및 인사관리분석
  • 관리에 힘쓴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국내에서도 직원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현지화 한국 시장과 미국 시장은 엄연히 다르다. 무엇보다도 현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있는 동,서양의 문화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커피 업계의 분위기도 한국 시장은 미국과 달랐다. 스타벅스는 이에 적합한 대책을 세워 진입한다.(1)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스타벅스는 한국에 들어오면서 시장 세분화의 타겟 설정과 포지셔닝

  • 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barista와의 관계성, 품질관리, 편안한 이미지 구축등에서 Starbucks와 비슷한 전략을 취하고 있다.Starbucks사는 한국 시장은 매우 매력적이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시장이지만,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와 점포수를 확장하는 전략이 시급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④잠재적 진입자 (New Entrants)일본은 95년부터 아메리칸 스타일의 커피에서 에스프레소 위주로 변하기 시작해 98~99년에 성숙기를 맞았다.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시장도 한 동안 폭

  • [고객만족경영]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 `과시욕`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미치는 영향
  • 관리와 지속적인 광고와 홍보활동을 통해 조직적인 성장을 도모하였다. 지역별로 매출 비중을 보면 프랑스 및 유럽이 37%, 미국 26%, 아시아가 30%, 기타가 7%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특히 중국, 인도 진출로 인한 아시아시장의 급성장이 기대된다. 전체적으로 아시아시장이 3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패션 및 잡화부문의 경우 50%를 넘어서고 있다. 3) 분석루이비통의 탄생이 ‘실용성’과 ‘장인정신’으로 가능했다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