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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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제품관리 : 기존제품의 관리
◎ 제품관리 : 신제품과 브랜드자산 관리
◎ 유통관리(1) : 도매상과 소매상
◎ 유통관리(2) : 경로의 구조와 설계.
◎아이팟 커뮤니케이션 과정(IMC 실행 과정)
◎ 촉진믹스 선택에 대한 영향 요인.
◎ 촉진전략과 촉진효과 평가.
◎촉진관리(2) : 광고, 판매촉진과 공중관계관리
◎ 판매촉진 및 공중관계
◎ 가격관리
본문내용
◎ 제품관리 : 기존제품의 관리

iPod란?
▷ 2000년대 초반까지 부진을 면치 못한 Apple사를 회생시킨 효자 제품으로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듣고 볼 수 있는 제품으로서 대용량 HDD타입이었으나 현재는 플래쉬 메모리 타입도 출시되어있다.

▷ iPod은 7가지 제품위계(product hierarchy)중 제품계열로써 타 뮤직플레이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음악, 동영상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비슷한 고객에게 판매되고 비슷한 유형의 유통경로를 통해 시장에서 상품화되고 특정한 가격범위 내에 있는 제품이다.

▷ iPod 제품의 국가별 차이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iPod의 여러 종류의 모델은 전 세계에 거의 비슷한 비율로 팔리나 유독 아시아, 특히 한국에서는 iPod 셔플이란 무작위 재생기능을 가지고 있는 모델의 판매가 저조 하다 라는 것을 빼면 국가별 차이는 거의 없다.

▷ iPod는 소비재의 분류에 따라 선 매품으로 분류되는 제품이다.
선 매품(shopping product)이란 소비자들이 편의 품 구입 때와는 달리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여러 판매장에 있는 경쟁제품들의 가격, 품질, 기능, 모양, 색상, A/S등의 특징을 비교한 후 구매하려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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