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라면의 정의
2. 라면의 특성
3. 라면 산업 발달 과정
Ⅱ. 본론
1. 라면 산업의 경제동향
2. 라면산업의 특징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라면의 정의
면류라 함은 곡분 또는 전분을 주원료로 하고 필요에 따라 첨가물 등을 혼합한 후 면발을 성형한 것이거나 이를 열처리, 유탕처리, 건조 등의 방법으로 가공 한 것 또는 이에 스프를 첨가한 것을 말한다.

2. 라면의 특성
1) 식품으로서의 특성
① 값이 싸고 사용이 편리한 대중식품이다.
② 제조시 증숙 및 유탕공정(150'c)에서 충분한 살균이 되고 제품의 수분 함량이 10%이하 로 유지되므로 제품의 부패를 막기 위해 방부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③ 저장성이 좋아 비상식품으로 매우 적당하다.
④ 건조식품이므로 수분이 많은 식품에 비해 단위 중량당 영양분이 많으며 또한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⑤ 먹기 전에 끓이는 과정에서 다시 한번 살균을 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⑥ 간편한 조리조작만으로도 한 끼 식사를 충족시킬 수 있고 응용요리가 무궁무진하다.
⑦ 중량이 가벼워 여행을 가거나 야외로 나갈 때 부담 없이 들고 갈 수 있다.
2) 성분
라면 100g에는 422kcal내외의 열량. 이중 탄수화물이 65g,단백질 9g,지방 14g이 함유.

3. 라면 산업 발달 과정
라면의 발상지는 일본이며, 중국의 튀겨낸 면에서 힌트를 얻어, 1958년 가을 일청식품에서 생산되면서부터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1959년 봄, 에스코트라는 회사도 본격 생산을 시작했으며 1960년 겨울부터는 명성식품이 치킨라면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때 생산되던 라면은 [조미면]으로서 면에 양념 국물을 가미한 것이었다. 1961년에 이르러서야 명성식품에 의해 현재와 같은 양식의 라면이 생산되었고, 일본에서의 라면의 인기는 폭발적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레저산업에 대한 투자 여부분석 -펜션-
  • 라면무료제공 아이템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이런 여러 가지 고객서비스가 함께 한다면 분명히 펜션사업은 좋은 사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체인화여러 사람들이 각자 세운 펜션이 여기저기 들어선다는 것은 수익을 여러 사람들이 나누어 가지는 상황이 된다는 것이다. 이때 우리가 펜션을 짓거나 기존의 펜션을 매수하거나 새로운 펜션을 건설하여 하나의 브랜드로 엮어 체인점화 시킨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보다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산업’에 대한 낙관을 점치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음은 부정하기 힘든 현실이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외식산업의 의의와 발전과정, 현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외식업체 한 곳을 선정해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성공 혹은 실패요인을 분석해보고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발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2. 연구의 목적 본 연구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관심을 둔 것은 외식사업의 경영에 있어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 [일본문화]한국 라면과 일본 라면의 비교, 분석 - 한국라면 일본라면 라멘 -
  • 라면이라고 대뜸 대답을 하였다. 그렇게 대답을 하고서도 내가 왜 라면이라고 하였지? 다른 학생들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 하며 얼굴이 빨개지려는데, 이를 눈치채셨는지, 일본 라면 맛있다며 선생님께서 잠시 설명을 해주셨다. 솔직히 말해 나는 라면을 좋아하지만, 그것은 분명 한국 라면이며, 일본라면 즉 라멘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던 터였다. 중간고사후 내라고 하신 첫 레포트로 무엇을 쓸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우리나라 농심보다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 농심 마케팅,경영전략과 SWOT,4P분석/ 농심 향후전략제안
  • 라면시장 점유율 1위 달성09.04국내최초 ‘음식문화 전문도서관’ 오픈85.0386AG, 88올림픽 공식라면공급업체 선정09.10‘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식품산업 최우수 기업 선정86.10신라면개발97.03국제라면협회 가입09.12CCMS 인증획득연혁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농심은 1980년대 중반,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 그러나 이에 그치지 않고 농심은 국제 시장 공략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인 것을 알 수 있다. 세계의 다양한 국가

  • [사업계획서] 레포트 카페
  • 레포트 카페! 빈손으로 와서 완성된 과제를 가지고 나갈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을 가진 카페이다. 과제에 어려움을 겪고, 과제를 할 여건이 안되고, 조모임이나 발표 준비로 걱정인 학생들에게 그러한 걱정을 알려주는 시스템이다.(2) ‘레카’ 의 특징- 학교도서관과의 차이점인 과제도우미시스템! (각 과의 성적이 좋은 학생을 아르바이트생으로 고용하여 점포 관리 및 과 제에 대한 코치를 가능하게 한다)- 과제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 레카에 와서 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