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 보쌈 프렌차이즈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비젼 제시

Ⅱ. 일반 환경 분석
 1. 제품 수명 주기
  2. 외부 환경 분석
3. 과업 환경 분석
4. 내부 환경 환경
5. 가치 사슬 분석
6. SWOT 분석

Ⅲ.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조사
2. 경쟁 구조
3. 사업장 규모
4. 새로운 기업의 진출에 따른 위협
5. 기존 기업들간에 경쟁
6. 공급자 및 구매자의 교섭력

Ⅴ. 분석모형


Ⅵ . 시잗 세분화
1. 신뢰도분석표
   2. 회전된 성분행렬
   3. 군집분석
   4. 인구통계학적 교차분석

Ⅶ . 마케팅 믹스
1. 제품
2. 매뉴
3. 인테리어
4. 서비스
5. 고객관리
   
본문내용
사업 비젼 제시

원 할머니 보쌈은 일반 보쌈 집이 아닌 프렌차이즈 형식으로서 보장된 품질과 인지도를 바탕으로서 보쌈이라는 제품을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도 어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 할머니 보쌈의 수명주기가맹점 시작이래 수익성의 문제로 폐점의 경우가 거의 없는 경쟁상대도 아직 그다지 많지 않은 상태로 안정적인 수익성과 꾸준한 매출 을 기록하고 있어 성장기의 단계에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꾸준한 마케팅의 성과로 매출 또한 안정적이며 여러 가지 조건에서 꾸준하게 시대를 타지 않고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또한 웰빙시대 라는 현시점을 taget한 여러 가지 몸에 좋은 재료와 품질 좋은 재료, 깨끗한 환경 등 여러 가지 강점을 이용하여 창업을 해볼만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
.
우선 입지선점으로는 제천을 정하였다.
제천 현지에는 수많은 보쌈을 전문으로 하는 점포는 많이 있다. 제천에는 보쌈을 조리,판매하는 점포는 모두 38개이고, 세명대 근처에는 12개가 있다. 우선은 모두 경쟁사인 것만 은 틀림이 없으나, 프랜차이즈형식의 한식 전문업체인 ‘원 할머니 보쌈’ 과 비슷하고 제일 비슷한 경쟁사는 ‘놀부보쌈’으로 볼 수 있다.
제천에는 ‘놀부보쌈’과 ‘원 할머니’ 모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마케팅분석
  • 보쌈을 시작으로 꾸준히 신 메뉴를 개발해오고 있으며, 현재도 메뉴개발팀의 독자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한식의 개발로 한국형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해 왔으며,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를 축적하게 되었다. ■ 사회봉사와 윤리경영 놀부는 창업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놀부장학회’와 ‘사랑의 봉사단’ 등 장애인과 불우이웃을 지원하는 사회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그리고 투명하고 공개적인 윤리경영의 목표를 가지

  • [레스토랑 사업 경영론] 직원채용과 교육훈련
  • 『 목 차 』놀부 P. 2 ~ P. 7VIPS - P. 8 ~ P. 14베니건스 - P. 15 ~ P. 21스타벅스 - P. 22 ~ P. 25썬앳푸드 P. 26 ~ P.31출처 - P. 33>1. 서론 회사개요(주) 놀부는 1987년 5월 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

  • [A+] 소자본창업 중간+기말 족보자료와 강의 정리
  • 원 여부-창업 아이템 관련 지식, 서비스 및 정보 입수력-점포경영의 마케팅력 및 종업원 확보 능력-점포경영을 위한 폭넓은 인간관계-점포경영에서 발생할 위기에 대한 대처능력-소점포 창업에 대한 오픈마인드직업을 창업으로 연결하는 커리어형 창업13. 창업 절차창업예비분석-> 사업목적의 정의 -> 사업분야의 결정과 사업 아이디어의 모색 -> 사업성 분석 -> 인적 물적 자원의 조달과 구성 -> 사업계획서의 작성과 조직구조의 설정 -> 사업개시14

  • [외식사업경영론] 놀부의 한식 프랜차이즈 마케팅
  • 원의 지식 경영화- 시범 수업 : 각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 지식 토론회 : 직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자유롭게 의견 제시SWOT 분석WEAKNESS한식이라는 한정된 분야한식 분야의 늘어나는 경쟁자향후 사업의 다각화에 불리함OPPORTUNITY웰빙 열풍주5일제의 보편화에 따른외식사장의 거대화프랜차이즈 확장에 따른 고객의인지도 증가THREAT소비자 입맛의 서구화경쟁사의 월등한 성장세( 원할머니 보쌈 등 )STRENGTH주메뉴

  • [외식산업론] 놀부의 성공전략
  • 보쌈제조시설 자동화1996년03. HACCP인증 획득2009년06. INNO-DIZ 인증 획득2006년03. 04. 본격적인 체인사업 전개1989년물류센터 현황5. 놀부의 가맹점 현황놀부보쌈 (가맹점 155개)놀부부대찌개(가맹점 129개)놀부솥뚜껑삼겹살(가맹점 20개)놀부한판석쇠구이(가맹점 10개)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가맹점 7개)놀부순대국밥(가맹점 5개)6. 놀부의 점포수 현황6. 놀부의 매출현황놀부보쌈 vs 원할머니보쌈-원할머니보쌈은 놀부보쌈 다음으로 보쌈 시장에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