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그림목차
표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이마트의 진출 배경
1) 이마트
2) 진출동기
3) 진출과정
2. 중국 시장 분석
1) 유통 시장 분석
2) 중국 소비자 분석
3. 경쟁기업분석
4. 5p
1) price
2) production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5. 이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Ⅲ. 결 론

Ⅳ. 참고자료
그림목차
<그림 1-1> 이마트
<그림 1-2> 상해해정정보기술주식회사와 제휴
<그림 2-1> 이마트 산림점 개점 첫날 몰린 사람들
<그림 3-1> 중국월마트
<그림 4-1> 상해 이마트 간판

표목차
<표 3-1> 경쟁업체
<표 4-1> 직원 관리도
본문내용
Ⅰ. 서 론
WTO 가입후 점점 발전하는 중국은 세계의 공장에서 세계의 소비시장으로 변해가고 있다.
그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으며 저희 조는 우리와 친숙한 이마트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마트는 국내최대의 유통 업체로써 월마트나 까르푸와 같은 세계적인 대형유통업체가 전 세계에 입점하여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일무이하게 우리나라에서는 이마트가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거기에 또 자국내 시장 점유율 1위에 머무르지 않고 중국에 진출한 이마트에 대하여 본문에서 이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중국시장 분석, 경쟁기업, 5p, 나아가야 할 방향을 통하여 이마트가 중국에 진출한 배경이 무엇이며 중국내에서 성공요인이 무엇인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이마트의 진출 배경
1) 이마트
-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 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E-mart창동 점 개점을 시작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 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참고문헌
인터넷자료
네이버 -> 키워드: 상해이마트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jny?Redirect=Log&log No=130004911509
http://blog.daum.net/kwangill/22501
- 네이버지식인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1401&eid=HNUPMW0kzqg0+H//uFXXYp62r8XY6S44&qb=wd+xucCvxeu80rrxwNq60Lyu
- 언론재단인(http://www.kinds.or.kr/)
인민일보(2007/02/03) - E-MART, "한국적인 것으로 승부 건다"
내일신문 (2007.2.1)-이마트 중국 진출 10년 글로벌화 발판 마련
매일경제 (2006.07.03) - 이마트의 중국사업에 가속도가 붙는다.
아시아 경제신문(2007.01.31)
- 중국 월마트(http://www.wal-martchina.com/walmart/index.htm)

- 키워드 : 중국소비자 분석 -> 지식인
http://kin.naver.com/knowhow/entry.php?d1id=7&dir_id=7&eid=0IACJqePw27CIdO6Alu2zA4U/7OwDnxy&qb=wd+xubzSuvHA2iDH0sDOwaE=

네이버 -> 키워드 : 이마트
- 신세계 이마트(www.shinsegae.com)
논문
중국 시장환경의 변화와 마케팅 전략, 김익수(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CHINA MARKETING(2004) 박영사
제 3 시장에서의 현지전략 - 최생림, 김지용 공저
장세진 "경영전략"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마케팅, 성과, 방안 분석
  • 마케팅과 지역단체 마일리지, 불우이웃돕기, 장학사업, 환경보호활동 등 다양한 지역친화 마케팅은 이마트만의 상징으로 정착되어 오고 있으며 이용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2) 중국 진출 배경현재 중국의 유통시장은 글로벌 기업들로 하여금 신규 성장 동력으로서 떠오르는 시장이다. 이미 대부분의 선진 국가의 유통시장은 Cash Cow에 위치하여 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대형유통업체들은 신규 시장 개척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중국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과 전략적 방안
  • 이마트의 경영정책은 기본을 내실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의 추구이다. 이를 위해서는 핵심역량을 지닌 분야에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철저한 책임감으로 경영에 임하며,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신세계는 1993년 이래, 홍콩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홍콩사무소를 중심으로 중국 유통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었다. 1996년, 신세계는 일본계 유통업체인 야오한의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마케팅 전략과 획일화 된 점포 운영 시스템으로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이다. 이미 일정 부문 쇼핑의 편리함이나 특정 가치에 대한 높은 신뢰감 때문에 인터넷 상권이나 홈쇼핑, 일부 카테고리 킬러 등에게 일부 일탈 소비자들이 있음을 우리는 인지해야 할 것이다. 이마트 역시 지금부터 서라도 다양한 형태의 점포 개발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현 시점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카테고리 킬러의 경우를 들자면 현재 이마트가 진출할 수 있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이마트최근의 중국 열풍에 힘입어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대하거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실패 사례가 나타나면서 중국 시장이 밖에서 보기와 달리 진입하기 쉬운 시장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경험과 역량의 부족으로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한 이유는 글로벌 업체에 비해 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