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스카이(SKY)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경영철학 팬택 경영의 특징
3) 팬택계열의 조직구조
4) 팬택계열의 현 위치
2.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
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
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
3.팬택 계열의 SWOT분석
4. 팬택 계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마케팅 믹스(4p's)
2) STP 전략 분석
5.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6. 팬택 계열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서론
휴대폰 단말기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회사인 팬택계열은 1991년 박병엽 사장과 젊 은 이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주식회사 팬택 코리아’로 시작된다. 이 후 끊임 없는 도전과 지속적 투자를 통해 연평균 65% 이상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중저가 브랜드로 인식이 굳어져 왔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2005년 5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던 SK텔레텍을 인수하며 고가 시장으로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팬택의 휴대폰에 대한 대중적 인식이 중저가 폰에 고정되어 있다. 더욱이 SK텔레텍 시절 SKY가 지녀온 고가 이미지마저 흔들리고 있다.
스카이를 인수한 팬택이 앞으로 어떠한 전략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과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팬택이 자사의 위치와 현재 휴대폰 시장을 철저히 분석함으로써 적절한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팬택의 그 동안의 성장과정과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설문조사와 그 밖의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팬택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고 포지셔닝을 해 나아가야할지 그 대응방안을 모색해 보려한다.
- 참고문헌
-
http://news.media.daum.net/digital/it/200611/14/inews24/v14713726.html
http://blog.daum.net/leekyungwon/6960842?popQuery=n
http://news.media.daum.net/digital/it/200610/23/dt/v14448441.html
http://blog.naver.com/ssunyeh?Redirect=Log&logNo=60017675664
세계 휴대폰
http://cafe.naver.com/noblemanageme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6
국내 휴대폰 점유율
http://cafe.naver.com/bonase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5
저가폰 관련
http://blog.naver.com/ssunyeh?Redirect=Log&logNo=60017675664
http://blog.naver.com/ybk73?Redirect=Log&logNo=12002786228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