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스카이(SKY)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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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경영철학 팬택 경영의 특징
3) 팬택계열의 조직구조
4) 팬택계열의 현 위치
2.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
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
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
3.팬택 계열의 SWOT분석
4. 팬택 계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마케팅 믹스(4p's)
2) STP 전략 분석
5.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6. 팬택 계열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서론
휴대폰 단말기를 주력제품으로 하는 회사인 팬택계열은 1991년 박병엽 사장과 젊 은 이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으로‘주식회사 팬택 코리아’로 시작된다. 이 후 끊임 없는 도전과 지속적 투자를 통해 연평균 65% 이상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중저가 브랜드로 인식이 굳어져 왔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2005년 5월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던 SK텔레텍을 인수하며 고가 시장으로의 확대를 꾀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팬택의 휴대폰에 대한 대중적 인식이 중저가 폰에 고정되어 있다. 더욱이 SK텔레텍 시절 SKY가 지녀온 고가 이미지마저 흔들리고 있다.
스카이를 인수한 팬택이 앞으로 어떠한 전략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느냐에 따라 내수시장에서의 점유율과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팬택이 자사의 위치와 현재 휴대폰 시장을 철저히 분석함으로써 적절한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팬택의 그 동안의 성장과정과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설문조사와 그 밖의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팬택이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고 포지셔닝을 해 나아가야할지 그 대응방안을 모색해 보려한다.

참고문헌
http://news.media.daum.net/digital/it/200611/14/inews24/v14713726.html
http://blog.daum.net/leekyungwon/6960842?popQuery=n
http://news.media.daum.net/digital/it/200610/23/dt/v14448441.html
http://blog.naver.com/ssunyeh?Redirect=Log&logNo=60017675664
세계 휴대폰
http://cafe.naver.com/noblemanageme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6
국내 휴대폰 점유율
http://cafe.naver.com/bonase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5
저가폰 관련
http://blog.naver.com/ssunyeh?Redirect=Log&logNo=60017675664
http://blog.naver.com/ybk73?Redirect=Log&logNo=120027862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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