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6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Disneyland
2. Marketing of Disneyland
3. 디즈니랜드 VS 애버랜드
- 본문내용
-
1. 조사목적
시장정보 제공업체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Millward Brown Optimor)와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의 2006년 기준의 브랜드 가치 평가 보고서인 ‘BRANDZ Top 100 2007’에 따르면 디즈니사의 브랜드 가치는 21위로 평가 되었다. 비록 2004년에 6위 까지 올랐던 것에 비하면 저조한 성적이지만 보고서에서 상위 그룹을 차지한 기업들 중, 디즈니와 같이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이와 같은 성적을 이룬 기업은 찾아 볼 수 없다.
디즈니의 성공은 우리에게 여러 가지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먼저, 근래에 들어 우리나라에서 애니메이션 산업의 중요성과 그 파생효과를 인식하여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 많은 투자가 있었고 몇몇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만들어 졌지만 대부분 흥행에 실패하였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발전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많은 평론가들이 지적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창의성의 부족이다. 디즈니사의 성공은 바로 창립자인 월트 디즈니의 상상력에 의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디즈니라는 회사에서 상상력과 창조성은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디즈니에서는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창의성 부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활용해 볼 만한 점이 많을 것이다.
둘째, 디즈니는 한국의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수 세계 4위를 기록하자 한국에 디즈니 테마파크 설립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 이에 한국의 테마파크 경쟁 기업들은 디즈니라는 커다란 글로벌 기업에 대해 더 이상 방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미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디즈니의 국내 진출에 대비하여 국내 테마파크 기업들이 디즈니의 경영방식에 대한 연구를 함으로서 개선해야 할 점들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