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9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기아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 소개
    경영환경 분석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
    북미시장
    중국시장
    인도시장
    유럽시장
-터키
-체코
결론
본문내용
1967. 12.     현대자동차㈜ 설립
1976. 01.     PONY 시판

1985. 04.     미국 현지 법인(HMA)설립
1986. 01.     Excel, Presto 미국 수출
1989. 07.     캐나다 퀘백시에 브로몽공장 준공

1991. 04.     독일시장진출
1992. 02.     전차종 생산누계 500만대 돌파
12.     상용화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1999. 10.     미국 시장 현지판매누계 200만대 돌파


2002. 04.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 공장(HMMA) 기공식
2003 .12 연간수출 100만대 돌파
2004 .04 해외3대 생산기지 [인도,중국,터키] 월 최다판매 신기록 수립
미국 고객 신차 품질조사 도요타 제쳐
2005 .03 현대차 美카북잡지 최우수 추천차종 선정
.07 정몽구 회장 아시아 최고 CEO 선정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국제 경영의 주체가 되는 기업을 다국적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으로 꼽을 수 있는 회사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현 상황에서 국가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것이 무역이라고 볼 때 국내 수출의 40% 가까이를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이뤄내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다국적 기업은 더 이상 회사 자신의 이익만을 위한 기업이 아니고 국가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 [기업분석] 기업(현대자동차) 분석 연구
  • 자동차 산업은 해당 지역 경제 및 국가 경제에 미치는 비중이 아주 큰 반면에 환경과 관련된 제약이나 지탄을 받을 소지 또한 큰 산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1967년 설립되어 1968년 코티나 생산을 통해 국내 최고 자동차 제조업체로 올라가게 된다. 1975년에 국제적 규모의 자동차 공장을 울산에 설립하고 1976년 국산 고유 모델 포니를 탄생시키며 2000년 기아자동차를 흡수하면서 국

  • 핸즈코퍼레이션(HANDS corporation) 성공사례 분석
  • 현재 휠 제조 공정의 70%이상을 자동화 라인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절대품질’이라는 품질 방침아래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운영, 현장의 전산화 등으로 품질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기반으로 핸즈코퍼레이션은 국내 최고의 자동차 알루미늄 휠 제조업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으며 국내 현대기아 자동차뿐만 아니라 NISSAN, SUZUKI, DAIHATSU, VOLKSWAGEN, GM 등 해외 기업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2. 자동차 휠 산업1) 국내 자동차 휠 산업국내 자

  • 경영분석 보고서[현대자동차]
  •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세계 5대 완성차 업체가 되었다. 현대자동차의 성장과정은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한강의 기적을 거쳐 현재 경제규모 10위권의 성공적인 발전을 이룬 과정과 일맥상통한다.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역사와 미래를 분석하는 것은 나름대로 의미 있는 공부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뛰어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현대자동차는 2005년 1월 글로벌 브랜드 경영을 선언하며

  • 국제경영학4공통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판매대수 3위를 달성한 것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시오00
  •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가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급성장하였다. 8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도요타는 국외 생산 비율이 20%에도 못 미쳤지만 엔고를 겪으면서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국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한 반면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