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보아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선정 이유
음반시장 분석
㈜ SM 엔터테인먼트
초기일본진출사례 – S.E.S
보아분석
성공요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 이유
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
스타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면서 동시에 스타를 마케팅하는 전략
이것은 스타를 운의 영역에서 과학의 영역으로 전환시키려는 비즈니스 전략이다.
스타마케팅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자.(경제적 가치 2,000억원)
2. 음반시장 분석
한 국
4,000~5,000억원정도의 내수규모
다단계 유통구조 (유통마진이 높다 – 18%) , 선진국은 9& 정도
음반불법 복제율이 높다
컴필레이션 음반 유행 – 신곡음반의 제작과 판매를 위축
일 본
거대한 내수시장(한국의 20여배)
물류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프로듀싱 능력
관련산업의 발전(오디오 업체들과 밀접 : 소니, 도시바 등)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투명한 유통망, 인식변화)
- 참고문헌
-
Boa 팬 사이트(www.loveboa.co.kr)
Boa 안티팬 사이트(http://cafe.daum.net/killerboah)
2001, 2002 문화산업백서
삼성경제연구소 – 국내음반산업의 이슈와 대응방안
스타마케팅(허행량/매일경제신문사)
MBC 시사매거진 2580
매경이코노미
일간스포츠
주간조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