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Disneyland
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
CEO 소개
기업문화 & 경영원칙

2. Marketing of Disneyland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전략분석( SWOT & 4P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실패사례

3. Disneyland VS Everland
에버랜드 소개및 연혁
에버랜드 마케팅 전략( SWOT & 4P )
에버랜드와 디즈니랜드 비교
디즈니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You Tube - Disneyland Commercial

1.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
(Walt Elias Disney)

애니메이션을 상업화 하기 위해 ‘디즈니 브라더스 촬영소’란 이름의 애니메이션 제작소 설립

디즈니는 당시 미개척 분야였던 애니메이션을 비약적으로 발전

43년간 총 81개의 작품을 제작, 48개의 아카데미상과 7개의 에미상을 포함하는 950개가 넘는 훈장과 표창장 반음

 2. 마이클 아이즈너
(Michael Eisner)



1984년에서부터 2005년까지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자리를 맡았다.   
비전을 제시하고 유능한 인력을 뽑는데 주력
조직재편을 통해 창조적 조직을 만들고 사업
도 다각화
경영혁신 과정
5년 계획 발표
인센티브 제도 활성화
창조적 아이디어 창출 분위기 조성
팀조직으로 개편
관련사업으로의 다각화

 3. 로버트 아이거


현재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취임 1년 2개월 만에 경제전문 뉴스사이트 ‘마켓워치’가 선정한 ‘2006 올해의 CEO'로 선정
로버트 아이거의 성과
아이즈너의 독선적 관리체제 개혁
‘픽사’와의 제휴문제 해결
구조조정 시행
브랜드 확장



디즈니의 경영원칙


조직의 모든 구성원에게 꿈을 갖도록 하고, 그래서 그 꿈에
담겨있는 창조성에 몰두하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자신의 믿음과 원칙에 충실 한다.

- 고객을 초대한 손님처럼 대한다.
  
- 직원을 지원하고 권한을 부여하며 상을 준다.
  
- 주요 협력업체 및 동업자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건설한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유로디즈니랜드의 전략적 분석
  • 디즈니 캐릭터 상품의 소비지이다.2) 위험요소 ․ 유로 디즈니는 공원개장에 맞춰 마케팅에 전력을 다해 2억 2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하지 만 이런 대규모 투자에도 불구하고 디즈니 랜드에 대한 프랑스인들의 낮은 관심에 의해 (프랑스 방문객이 총 방문객의 5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29%에 불과했다.) 첫해 예상했던 방문객보다 20%나 못 미치는 성과를 나타냈다. ․ 프랑스의 갑작스런 경기침체로 인해 유로 디즈니는 디즈니랜드 사업이 개발을

  • [국제경영]디즈니사의 한국 시장 공략과 대안
  • 디즈니를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불거지고 있는 반미 감정도 디즈니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었다.이러한 현상적 분석을 제외하고도 디즈니 코리아 내부의 문제도 커다란 것이라 하겠다. 앞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디즈니 코리아는 그 규모가 굉장히 작다. 총 42명의 직원이 월트 디즈니, 디즈니 채널, 브에나 비스트, 트라이스타등을 모두 관장하고 있는 현실이다. 또한 한국이라는 특수한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전략도 거의 전무한

  • [국제마케팅] 유로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실패요인
  •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이다. 이 작은 만화캐릭터의 가치는 세계적으로 수백,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고, 캐릭터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월트디즈니사 역시 만화를 만들어 내는 작은 회사가 아닌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는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다. 과연 디즈니는 어떠한 기업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성공한 글로벌기업의

  • 디즈니랜드실패,디즈니랜드마케팅전략,유로디즈니랜드,도쿄디즈니랜드,디지니랜드
  •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이다. 이 작은 만화캐릭터의 가치는 세계적으로 수백,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고, 캐릭터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월트디즈니사 역시 만화를 만들어 내는 작은 회사가 아닌 디즈니랜드라는 놀이산업, 외식업, 캐릭터관련 상품 등 세계적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에는 모두 손을 대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다. 과연 디즈니는 어떠한 기업이며,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그리고 성공한 글로벌기업의

  • [마케팅전략]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Korea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에 관한 전략적 고민
  •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브랜드와 생활패턴 관련 조사를 단행하는등 디즈니랜드를 현지화하기 위한 초기 작업을 마쳤다. 중국 설 연휴기간동안 중앙방송 CCTV를 통해 중국 가수들과 팀을 결성해 만든 쥐띠해를 기념하는 노래 Small Small VIP를 방영할 계획이다. 디즈니랜드 캐릭터가 들어간 뮤직비디오와 노래로 홍콩 디즈니랜드를 새롭게 홍보하겠다는 전략이다.지역명 아동(홍콩달러) 성인(홍콩달러) 미국 디즈니랜드(올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