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Disneyland
디즈니랜드 소개 및 연혁
CEO 소개
기업문화 & 경영원칙
2. Marketing of Disneyland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전략분석( SWOT & 4P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실패사례
3. Disneyland VS Everland
에버랜드 소개및 연혁
에버랜드 마케팅 전략( SWOT & 4P )
에버랜드와 디즈니랜드 비교
디즈니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이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You Tube - Disneyland Commercial
1.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
(Walt Elias Disney)
애니메이션을 상업화 하기 위해 ‘디즈니 브라더스 촬영소’란 이름의 애니메이션 제작소 설립
디즈니는 당시 미개척 분야였던 애니메이션을 비약적으로 발전
43년간 총 81개의 작품을 제작, 48개의 아카데미상과 7개의 에미상을 포함하는 950개가 넘는 훈장과 표창장 반음
2. 마이클 아이즈너
(Michael Eisner)
1984년에서부터 2005년까지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자리를 맡았다.
비전을 제시하고 유능한 인력을 뽑는데 주력
조직재편을 통해 창조적 조직을 만들고 사업
도 다각화
경영혁신 과정
5년 계획 발표
인센티브 제도 활성화
창조적 아이디어 창출 분위기 조성
팀조직으로 개편
관련사업으로의 다각화
3. 로버트 아이거
현재 디즈니의 최고 경영자
취임 1년 2개월 만에 경제전문 뉴스사이트 ‘마켓워치’가 선정한 ‘2006 올해의 CEO'로 선정
로버트 아이거의 성과
아이즈너의 독선적 관리체제 개혁
‘픽사’와의 제휴문제 해결
구조조정 시행
브랜드 확장
디즈니의 경영원칙
조직의 모든 구성원에게 꿈을 갖도록 하고, 그래서 그 꿈에
담겨있는 창조성에 몰두하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 자신의 믿음과 원칙에 충실 한다.
- 고객을 초대한 손님처럼 대한다.
- 직원을 지원하고 권한을 부여하며 상을 준다.
- 주요 협력업체 및 동업자들과 장기적인 관계를 건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