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간심리학,사회학,조직심리] 상호성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없음.
- 본문내용
-
* 상호성 법칙의 의의
우리는 흔히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은 후엔 언제나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자신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누군가가 다가와서 도움을 주었다고 가정하자. 이때 제일 처음 하게 되는 말은 무엇일까?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하며 신세를 졌다는 마음에 혹은 답례의 표시로 고마움을 상쇄하기 위해 어떤 사람은 명함을 또 어떤 사람은 식사를 대접할 것이다. 또한, 길을 가던 중 곤란한 상황에 처한 나에게 전혀 알지 못하는 a가 도움을 주었다고 가정하자 또 내 자신이 예전의 나와 같은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는 a, 행인 또는 누군가를 보았을 때 우리는 그를 보며 누구도 말하지 않았지만 어떠한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의무감이 생긴다. 이는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 참고문헌
- 상호성의 법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