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전략]호텔컨벤션서비스의 이론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1. 호텔Conventon 서비스의 이론적 고찰
(1)호텔컨벤션서비스의 개념
(2)호텔컨벤션서비스의 종류
(3)호텔컨벤션의 유치효과
2. 호텔Convention의 문제점
3. 개 선 방 안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21세기 관광산업이 인터넷시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산업의 구조와 서비스 내용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컨벤션산업은 지식기반 관광산업으로서 새로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컨벤션산업이 다양한 연관 산업 효과를 가지고 있어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 순기능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은 이미 여러 번 발표된 바 있으며, 2000년 시도별 국제회의 개최현황을 보면 서울이 195건 개최로 66.7%를 차지하여 여전히 서울 집중현상을 보이고 있고, 장소별 국제회의 현황을 살펴보면 전체 292건의 국제회의 중 126건의 회의가 호텔에서 개최되어 상당수의 국제회의가 호텔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위와 같이 대부분의 국제회의가 개최되는 서울소재 특1급호텔은 컨벤션의 수요급증에 따른 서비스 품질혁신으로 국제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시점에 와있다. 즉 컨벤션 유치 및 운영에 있어서 회의기획가 (Meeting Planner) 및 컨벤션 참가자들에게 품격있는 컨벤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가치를 높이고, 종사원들에게는 직무의 만족도를 제고하여, 컨벤션 경영 효율성과 생산성을 가져오도록 노력해야 할 때인 것이다.
- 참고문헌
-
1) 김 성혁, 국제회의산업론(서울, 대왕사, 1995)
2) 이 장춘. 박 창수, 국제회의론(대왕사, 2001)
3) 한국관광연구원, 대전컨벤션센타 건립타당성조사, 대전광역시, 1999
4) 최 승담. 한 정혜. 김 상태, 컨벤션센타 건립방안, 교통개발연구원, 1994
5) Lotte Hotel 연회시설팜플렛,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