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4P,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향후 대응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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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아이리버(I-River)의 경쟁자 분석
1. 에스켐
2. 다이오니어
3. 삼성전자

Ⅲ. 아이리버(I-River)의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아이리버(I-River)의 마케팅전략
1. 해외시장 다변화
2. 세계적 브랜드로의 육성
3. 제품의 계속적 개발
4. 광고와 홍보
5. 사업 다각화
6. 제휴와 연계 강화
7. 이 밖의 전략

Ⅴ. 아이리버(I-River)의 사람중심, 고객중심 경영
1. 사람중심경영
2. 고객중심경영

Ⅵ. 아이리버(I-River)의 향후 대응전략

Ⅶ. 향후 개선점
1. MP3 PLAYER관련 특허권 분쟁 해결이 필요
2. 늘어가는 경쟁사들의 저가 제품들과의 경쟁
3. FLASH MEMORY 공급불안
본문내용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제품의 차별화와 디자인의 독창성으로 세계1위가 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이념을 꾸준히 제품으로 보여주려고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레인콤은 비록 다른 대기업들보다 늦게 MP3시장에 진입 하였지만 지금은 당당히 대기업들을 물리치고 세계1위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이는 제품 하나를 만들어도 명품을 만든다는 기업의 정신과 분위기에 의해 이룩해낸 성과라 할 수 있겠다.
앞으로도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세계1위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신제품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후속적인 마케팅 전략과 경영전략을 개발하는 것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y

Ⅱ. 아이리버(I-River)의 경쟁자 분석

1. 에스켐

대표이사: 이제혁
설립연도: 2001년 6월 7일
주요제품: Multi Codec CD Player(MP3 CD플레이어), 디지털 오디오. DCP-450, DCP-400, DCP-100
"SORELL" 제품을 생산하는 에스캠(주)는 수년 동안 디지탈캠코더, 디지털카메라, MP3 등 Digital 관련기기를 생산하면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경쟁력으로 하고,"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쏘렐 (SORELL knows you so well)"을 기업 슬로건으로 하여 고객이 갖고 싶어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가겠습니다.

2. 다이오니어

대표이사: 구본관
설립연도: 1998년 10월
㈜다이오니어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은 모두 국내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생산은 국내에서 최고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라정보통신에서 위탁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기라 정보통신은 오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99년 거래소에 등록을 하였고, 세계적인 생산시설, 생산인력으로 까다로운 품질관리 및 품질인증 시스템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3. 삼성전자

두께가 다른 제품에 비해 얇고 디자인에 신경을 쓴 제품. 노래 검색을 위해
'+10키' 를 채용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이 제품을 5만대 판매할 계획이다.
에스캠은 ''외모''면에서 아이리버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아이리버의 주력 모델인 ''슬림엑스'' 보다 더 얇은 허리 두께의 MP3 CD플레이어 ''쏘렐 SMP-140''을 지난 달에 선보이면서, 아이리버의 아성을 흔들기 시작한 것.
사실 아이리버가 한국, 미국 등의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다른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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