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이론]21세기 리더쉽 방향과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21세기 리더십 방향
(1) 전문성을 지닌 리더
(2) 열정을 지닌 리더
(3) 흔들리지 않는 리더
(4) 경영학적 마인드를 지닌 리더
2. 내가 생각하는 리더십 방향
- 본문내용
-
1. 21세기 리더십 방향
21세기의 성공적인 리더십의 모습을 유추하는데 최근의 이론과 경제난국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책임수행에 그치는 리더가 아니라 혁신을 주도하고, 모방과 유지에 매달리기보다는 창조와 개발에 애쓰고 시스템과 주조에 집착하기 보다 구성원을 인간 그 자체로 파악, 충실한 부하보다 자유적, 창조적, 성숙인을 더 좋아하는 리더가 21세기에는 성공적일 것이다.
(1) 전문성을 지닌 리더
현재의 지방의 상태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자 노력하며, 보다 높은 차원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은 리더의 역할이라 판단된다. 또한 부하들의 존경과 구성원들을 일체 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21세기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는 전문적인 지식을 가져야만 한다. 과거의 행정관료적인 습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정보화 시대에 뒤떨어지는 마인드와 전문성은 지역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자치단체의 좋은 사례를 제대로 접할 수 없어 많은 문제점을 발생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