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비스]호텔 음료․주장관리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비스관리
제1절 주장서비스
제2절 Bartender 및 Bar Staff가 갖추어야 할 기본 요건 및 몸가짐
제3절 BARTENDER 규범
제4절 BAR WAITER/WAITRESS 의 업무
제2장 음료의 서비스
제1절 음료의 선정
제2절 맥주의 서비스
제3절 와인의 서비스
제3절 칵테일의 유형별 서비스
제3장 조주이론
제1절 칵테일의 정의
제2절 칵테일의 분류
제3절 칵테일 제조 기구
제4절 칵테일 조주 기법
제5절 칵테일의 부재료
제6절 글라스의 종류(Glass ware)
참고 문헌

본문내용
제1장 서비스관리

제1절 주장서비스
주장판매의 열쇠는 서비스이다. 고객은 자신을 왕처럼 대접하여주기를 기대하며, 또 그럴만한 권리가 있다. 계급 상하를 막론하고, 또는 계층에 상관없이 일정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단골고객이든 새로운 고객이든 간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고객이 주장에서의 시간을 즐길 수 있고, 편안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목적으로 주장은 존재하는 것이다. 주장운영의 성공여부는 이와 같은 주장의 존재이유를 인식하고 직원들로 하여금 그 임무를 완수하도록 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주장의 서비스 질은 주장 종사원들의 업무내용 숙지도에 의해 좌우된다. 주장지배인이나 바텐더는 어떤 형태의 Bar도 운영할 줄 알아야 한다. 특히 바텐더는 모든 종류의 주류를 혼합할 줄 알아야 하며, 바텐더를 포함한 주장의 전 종사원은 여하한 악조건 하에서도 고객에게 친절한 미소와 정중한 태도로 서비스할 줄 알아야 한다.
따라서 훌륭한 서비스만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고객을 만족시켜야 판매가 증진될 것이고, 판매증진은 경영진을 만족시키게 되며, 종사원은 업무에 대한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음료학개론, 한국호텔식음료학회,백산출판사(1999)
 호텔 음료․주장관리, 박영배․라영선․이지호 공저,백산출판사
 술 알고마시면 더욱 즐겁다, 세종호텔 식음료부(1999)
 BARTENDING GUIDE BOOK, Master Cocktail Academy
 바텐더 매뉴얼, 두산씨그램스쿨
 http://my.netian.com/~linda44/cocktail_definition.htm (버추얼 바)
 http://www.cocktailnar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 식음료 레포트
  • 목 차Ⅰ. 호텔 식음료의 개요1. 식음료의 개념2. 식음료부문의 중요요인Ⅱ. 식음료부의 조직 및 직무1. 조직의 개념 2. 호텔 식음료 부문의 조직 원칙 3. 식음료부문의 조직의 기능 4. 식음료 부문의 업무 분석 5. 식음료 부문의 조직 관리상 문제점 Ⅲ. 식음료 업장의 종류 및 서비스 기본 수칙1. 식당 (Restaurant)2. 주장(Bar)3. 식음료 업장의 기본수칙4. 고객영접 및 환송Ⅰ 호텔 식음료의 개요1. 식음료의 개념- 식음료란 음식(Food)과 음료(Beverage)의

  • 호텔경영의 실제(객실, 식당, 주장, 주방경영)
  • 주장경영1. 음료의 분류1) 알코올 음료2) 비알코올성 음료3) 알코올의 농도(도수)표시2. 양조주1) 포도주2) 샴페인3) 맥주3. 증류주1) 위스키2) Brandy3) Gin4) Vodka5) Rum4. 리큐어1) 증류법2) 침출법3) 에센스5. Cocktail6. 비알코올성 음료Ⅳ. 주방경영호텔경영의 실제호텔경영에서 중요한 부문으로는 호텔의 숙박, 음식, 인적서비스, 부대시설로서 인적서비스는 양질의 서비스를 위하여 종사원들의 의욕관리를 인사관리에서 철저히 해 주도록 하고,

  • [호텔관광서비스론] 호텔서비스 특성 및 실제
  • 호텔 기업의 서비스 특성 및 실제※ 목 차 ◈. 호텔 기업의 서비스 특성1. 호텔 서비스업의 개념2. 호텔 서비스업의 특성3. 호텔 서비스업의 서비스 특징4. 호텔 서비스의 특성에 따른 호텔서비스질의 속성◈. 호텔기업의 서비스 실제1. 호텔 프론트 서비스2. 호텔 객실 정비서비스3. 예약 및 고객영접 서비스4. 식음료서비스5. 식음료서비스 체크리스트6. 고객만족의 10가지 요인7. 인터불고 객실서비스 담당 인터뷰 내용◈. 사례1. 고객 취향까지

  • [호텔연회관리] 호텔연회의 업무와 특성, 연회업무절차, 연회행사의 종류, 호텔연회서비스
  • 호텔연회서비스목차호텔연회관리I. 연회의 의의II. 연회 예약업무1. 연회 예약접수2. 연회 예약상품의 구성3. 관련 부서와 외부업자 발주4. 연회 예약서비스업무 인계5. Bill작성6. 고객관리7. Control Chart8. Function SheetIII. 연회의 특성1. 인력자원의 탄력적 운영2. 상품가격의 차별화3. 생산성 극대화4. 이벤트 상품개발5. 홍보 효과성6. 여행사 고객유치7. 주중매출의 증대IV. 연회부문의 조직V. 연회업무절차VI. 연회행사의 종류1. 식음료 연회행

  • [자기소개서] 국립공원공단 신입사원 합격 샘플
  • 서비스과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에 입학하여 항공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비서 이론과 실무, 커뮤니케이션 실무, 서비스 예절, 음료 서비스 실무, 호텔 음료 주장 관리론 등의 교과목에서 서비스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성격 및 장단점저는 제주변이 저로인해 피해를 입거나 또는 제가 폐를 끼치는 것을 원하지 않아 누군가를 만나도 말이나 행동을 조심하는 편이며 그로 인해 업무에 관해서도 책임감과 예의를 지켜가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