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비스]호텔 음료․주장관리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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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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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비스관리
제1절 주장서비스
제2절 Bartender 및 Bar Staff가 갖추어야 할 기본 요건 및 몸가짐
제3절 BARTENDER 규범
제4절 BAR WAITER/WAITRESS 의 업무
제2장 음료의 서비스
제1절 음료의 선정
제2절 맥주의 서비스
제3절 와인의 서비스
제3절 칵테일의 유형별 서비스
제3장 조주이론
제1절 칵테일의 정의
제2절 칵테일의 분류
제3절 칵테일 제조 기구
제4절 칵테일 조주 기법
제5절 칵테일의 부재료
제6절 글라스의 종류(Glass ware)
참고 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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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비스관리
제1절 주장서비스
주장판매의 열쇠는 서비스이다. 고객은 자신을 왕처럼 대접하여주기를 기대하며, 또 그럴만한 권리가 있다. 계급 상하를 막론하고, 또는 계층에 상관없이 일정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단골고객이든 새로운 고객이든 간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고객이 주장에서의 시간을 즐길 수 있고, 편안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목적으로 주장은 존재하는 것이다. 주장운영의 성공여부는 이와 같은 주장의 존재이유를 인식하고 직원들로 하여금 그 임무를 완수하도록 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주장의 서비스 질은 주장 종사원들의 업무내용 숙지도에 의해 좌우된다. 주장지배인이나 바텐더는 어떤 형태의 Bar도 운영할 줄 알아야 한다. 특히 바텐더는 모든 종류의 주류를 혼합할 줄 알아야 하며, 바텐더를 포함한 주장의 전 종사원은 여하한 악조건 하에서도 고객에게 친절한 미소와 정중한 태도로 서비스할 줄 알아야 한다.
따라서 훌륭한 서비스만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으며, 고객을 만족시켜야 판매가 증진될 것이고, 판매증진은 경영진을 만족시키게 되며, 종사원은 업무에 대한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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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문헌
음료학개론, 한국호텔식음료학회,백산출판사(1999)
호텔 음료․주장관리, 박영배․라영선․이지호 공저,백산출판사
술 알고마시면 더욱 즐겁다, 세종호텔 식음료부(1999)
BARTENDING GUIDE BOOK, Master Cocktail Academy
바텐더 매뉴얼, 두산씨그램스쿨
http://my.netian.com/~linda44/cocktail_definition.htm (버추얼 바)
http://www.cocktailna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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