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전략] 중국자동차시장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2-1.중국 시장의 동향
2-2.중국의 자동차산업 개발계획
2-3.중국자동차 시장의 선호도
2-4.각국 자동차 회사의 대응전략
2-5.현대자동차의 대응전략

3.결론
본문내용
수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승용차시장은 소수의 업체가 몇 가지 모델로 시장을 좌우하는 판매자 중심 시장이었으나, 최근 합자기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수입과 유통장벽이 완화되면서 새로운 승용차 모델이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업체간 가격인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중국 승용차시장에는 2002년 6월말 현재 19개 외국계 업체가 진출해 있으며, 생산하는 승용차 모델은 1996년 10개에서 현재에는 30여 개로 확대되었으며, 이중 15개 모델이 2001년 이후 출시되었다. 이러한 신모델의 지속적인 출시가 중국의 승용차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그 예로 새롭게 중고급차 시장에 진출한 베이징自(北京汽車)-현대의 “Sonata” 2.7ℓ모델을 들 수 있다. 이 모델은 월 평균 판매대수가 400대 규모에 달했다. 또한 디이자동차(第一汽車)그룹은 4월에 “M6”과 디이自(第一汽車)-VW의 Audi “A4” 2종의 신모델을 출시했다. 이들 신모델은 출시되자마자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특히 “M6”은 전국에서 주문이 빗발쳤으며 현재 주문량이 연 말까지 밀려 있는 상태다. 상하이自(上海汽車)-GM의 Buick “Regal”과 광저우自(廣州汽車)-Honda의 신형 “Accord” 역시 매우 인기를 끈 모델이다.

또한 사회적으로 볼 때 중국은 개발도상국으로 일인당 평균소득이 피라미드 형태를 띄고 있으며 아직 승용차 가정 보급 단계에 진입하지 못했다. 중국의 일인당 승용차 보급률은 천명당 8대이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와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장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대한 부정적 이미지(한국정서적)와 계속된 경쟁 과열로 가격 경쟁 차별화정책의 실효성을 상실하게 되었다. 7. 이마트와 윌마트의 마케팅 전략 비교1) 표적시장의 선정과 포지셔닝 선정현재 우리나라에서의 할인점 시장의 표적 시장은 불특정 다수의 고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것은 현실적으로 동일 상권의 한정된 인구수 내에서 표적 고객을 세분화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기 때문일 것이다. 월마트와 이마트는 운영컨셉이나 점포별 포지셔닝 전략이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 진출과 나아갈 방향Ⅰ. 세계자동차산업 환경 11.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12. 세계 자동차업체의 경쟁 전략 21) 해외 진출 확대 22) 연구개발의 강화 10Ⅱ. 현대자동차의 경영 전략 131. 현대자동차의 재무 구조 132. 현대 자동차의 R&D 분야 141) 인력 분야 142) 기술 분야 153.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 164.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입 전략
  • ◈ 목 차 ◈Ⅰ.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Ⅱ.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최초의 미국시장 진출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수출로의 전략 전환과 SUV주력앨라바마주의 FDI 추진전략Ⅲ. 변화하는 북미시장에서의 나아갈 방향Appendix 1 - 현대자동차 해외사업 주요연혁2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2000년 상반기 판매현황3 – 미국 자동차시장 주요 메이커 판매현황4 – 현대자동차 현지공장 현황5 - 참고자료Executive Summary현대자동차는 포니,

  • [해외시장진출]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분석
  • ◈ 목 차 ◈Ⅰ.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Ⅱ.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최초의 미국시장 진출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수출로의 전략 전환과 SUV주력앨라바마주의 FDI 추진전략Ⅲ. 변화하는 북미시장에서의 나아갈 방향Appendix 1 - 현대자동차 해외사업 주요연혁2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2000년 상반기 판매현황3 – 미국 자동차시장 주요 메이커 판매현황4 – 현대자동차 현지공장 현황5 - 참고자료Executive Summary현대자동차는 포니,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전략을 운용하고 있다. 유럽업체들은 시장 환경을 세밀히 분석한 후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진출 대상국 시장에서의 비중, 전세계 판매에서 차지하는 목표시장의 비중 등 국제화 역량을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운용하고 있다. ♧ 세계 자동차 업체의 경쟁전략(1) 미주 업체들의 전략1) 아시아 진입전략① Big3는 일본, 한국, 인도네시아 시장의 개방과 생산 여건이 양호한 태국 및 성장 잠재력이 막대한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의 현지 생산을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