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전략] 중국자동차시장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1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2-1.중국 시장의 동향
2-2.중국의 자동차산업 개발계획
2-3.중국자동차 시장의 선호도
2-4.각국 자동차 회사의 대응전략
2-5.현대자동차의 대응전략
3.결론
- 본문내용
-
수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승용차시장은 소수의 업체가 몇 가지 모델로 시장을 좌우하는 판매자 중심 시장이었으나, 최근 합자기업이 빠르게 증가하고 수입과 유통장벽이 완화되면서 새로운 승용차 모델이 경쟁적으로 출시되고, 업체간 가격인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중국 승용차시장에는 2002년 6월말 현재 19개 외국계 업체가 진출해 있으며, 생산하는 승용차 모델은 1996년 10개에서 현재에는 30여 개로 확대되었으며, 이중 15개 모델이 2001년 이후 출시되었다. 이러한 신모델의 지속적인 출시가 중국의 승용차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그 예로 새롭게 중고급차 시장에 진출한 베이징自(北京汽車)-현대의 “Sonata” 2.7ℓ모델을 들 수 있다. 이 모델은 월 평균 판매대수가 400대 규모에 달했다. 또한 디이자동차(第一汽車)그룹은 4월에 “M6”과 디이自(第一汽車)-VW의 Audi “A4” 2종의 신모델을 출시했다. 이들 신모델은 출시되자마자 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특히 “M6”은 전국에서 주문이 빗발쳤으며 현재 주문량이 연 말까지 밀려 있는 상태다. 상하이自(上海汽車)-GM의 Buick “Regal”과 광저우自(廣州汽車)-Honda의 신형 “Accord” 역시 매우 인기를 끈 모델이다.
또한 사회적으로 볼 때 중국은 개발도상국으로 일인당 평균소득이 피라미드 형태를 띄고 있으며 아직 승용차 가정 보급 단계에 진입하지 못했다. 중국의 일인당 승용차 보급률은 천명당 8대이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