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식품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과 연구
1. 교과 명
2. 교과의 개관
3. 교과의 목표
4. 교과의 내용
Ⅱ. 단원 연구
1. 단원 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Ⅲ. 본시 학습 연구
1. 주제 명
2. 주제의 개관
3. 학습목표
4. 학습계획안
5. 유의점
6. 참고문헌
Ⅳ. 형성평가
본문내용
Ⅰ. 교과 연구

1. 교과 명
식품 과학

2. 교과의 개관
우리나라도 근래에 와서 그 동안의 경제 성장에 힘입어 국민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식생활도 다양화되고 풍요로워졌다.
경제 발전에 따라 사회 구조가 점점 현대화되고 생활양식이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식생활에서도 가공 식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식품 관련 산업도 다양하게 발정하고 있다.
가공 식품의 대량 생산과 유통・소비 과정에서 발생되기 쉬운 불량 식품이나 식품의 변패 등과 관련하여 국민들은 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게 되었으며, 특히 최근에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식품의 생산, 유통, 보관, 판매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물론 모든 국민이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위생적이고 합리적인 식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 현안으로 대두하게 되었다.

3. 교과의 목표
식품 과학은 식품의 본질을 알고 식품을 구성하는 성분의 특성과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위생적으로 안전한 식품을 가공 생산하고 유통 소비하는데 필요한 기초 지식을 배우는 과목이다.
식품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외에도 식품의 성분과 성질, 식품의 가공・저장 중의 변화, 식품의 영양, 식품의 분석과 검사 등을 학습하여 식품 원료의 취급 관리, 식품의 가공 및 저장, 식품의 분석・검사・품질 관리에 활용함은 물론, 올바른 식생활 문화를 이루어 나가야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_유아의 지각원리에 따라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1)
  • 20 학년도 학기 기말시험(과제물)※ A4용지 편집 사용교과목명: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학번:성명:연락처:과제명※ 아래 문항에 모두 답하시오.1. 유아의 지각원리에 따라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의 특성을 기술하시오. (10점)교재는 교육활동을 실행하면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자료이며, 교구는 교육활동과 연결된 다양한 물품을 말하는데 유아를 위한 교재는 교구와 구분하거나 포함하여 사용되기도 한다. 유

  • 국내 환경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지도자 양성과 워크숍의 활성화가 요구!!체험학습의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서는 지도자 양성과 지도자를 상호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 또한 지속적인 지도자 워크숍을 통하여, 민간단체나 학교, 지자체 등에서 일선 지도자들이 서로 만나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서,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의 적용방법과 실천사례 및 문제점 등을 토론하고, 바람직한 현장학습방법을 개발하여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하는데 기

  • [비영리조직론] 인구보건복지협회
  • 및 주요기구들의 국내 홍보- 관련 자료 번역, 제작 및 배포2). 관련국제기구외국단체들과의 연락 및 협력사업 개발- 외국의 관련기관들과의 업무연락 및 협의- 국제회의/세미나 참가자 파견- 외국의 관련기관들과의 협력사업 보고서 기술- 외국의 관련기관들과의 협력사업개발 및 실시/평가3). 관련 국제기구- IPPF : www.ippf.org- UNFPA : www.unfpa.org- WHO RHP : www.who.int/reproductive-health- APA/ICPD : www.asiapacificalliance.org5) 성문화연구소1966년 신인구 정책 전개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교과학습과 처벌위주의 생활지도로 인해 학생들에게 가장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장소이며, 중퇴폭력십대임신교내출산가출자살약물남용 등의 다양한 학생문제를 촉진시키는 근원지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사회적 우려와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모색된 우리 사회 내의 제도적 차원의 대책은 크게 두 가지의 흐름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하나는 교육계의 대응으로서 전문상담 교사 제도를 발전시키는 방안

  • 영양교육 요약정리
  • 법, 문답법, 청취법, 실험, 실습, 관찰활동 등교육대상자 중심컴퓨터 보조학습, 교재 이용 등지도대상개별지도개인면담, 개인상담, 가정방문, 임상방문, 전화상담 등가정지도개인을 포함한 가족 전체의 교육 및 상담 등집단지도지역집단, 생활집단, 시설집단을 대상으로 강의, 토의커뮤니케이션 방법개인형교육자:교육대상자=1:1 / 개인상담, 전화상담 등강의형교육자:교육대상자=1:다수 / 강의토의형실험형독립형매스컴2) 개인지도(1) 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