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제과.제빵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교과 연구
1. 교과 명
2. 교과의 개관
3. 교과의 목표
4. 교과의 내용
Ⅱ. 단원 연구
1. 단원 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Ⅲ. 본시 교수 - 학습 연구
1. 주제 명
2. 주제의 개관
3. 학습목표
4. 본시 교수 - 학습 계획안
5. 학습형태 계획
6. 수업시 유의점
7. 참고문헌
Ⅳ. 형성평가

본문내용
Ⅰ. 교과 연구

1. 교과 명
제과ㆍ제빵

2. 교과의 개관
우리나라는 근래에 와서 그 동안의 경제 성장에 힘입어 국민 소득이 증대됨에 따라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식생활도 다양화되고 풍요로워졌다. 경제 발전에 따라 사회 구조가 점점 현대화되고 생활양식이 변화되기 시작하였으며 식생활에서도 가공 식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식품 관련 산업도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
제과ㆍ제빵은 식생활 변화에 따라 과자와 빵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제과ㆍ제빵에 대한 기초 지식을 이해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제과ㆍ제빵 관련 실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3. 교과의 목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제과ㆍ제빵 전문인으로서 최소한 갖추어야 하는 주요 원리와 실무 실습에 관련된 내용을 익히고, 제과ㆍ제빵의 기기 및 기구 다루는 법을 익혀 각 품목의 과자와 빵을 제조 한다. 각 품목의 제조 공정을 이해하여 제조 한 뒤 결과를 스스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특수아동] 특수교육의 지도원리와 지도방법 및 특수교육의 문제점과 특수교육 개선방안
  • 법률4716호)되어 교육부에 특수교육 담당팀이 구성되고 행재정적 지원이 증대되었다. 특수교육기관과 대상의 확대가 이루어져 학습장애아도 교육대상이 되었고 순환교육, 치료교육, 완전통합교육, 직업진로교육을 강화 실시하게 되었다. 1974년부터 대구대학교부설 특수교육연구소에서는 교육부 지원으로 전국맹학교의 초등과 교과서를 무상으로 출판, 공급하고 있으며, 1981년부터는 중등교과서까지 확대 실시하고 있다.④ 관련단체 및 연구우리나

  • [특수교육, 한국의 특수교육] 특수교육 완벽정리
  • 법을 선택. 능력, 흥미 등을 고려하여 활동적, 작업적 학습으로 놀이, 그리기, 노래부르기, 춤추기, 만들기, 다듬기, 가축기르기, 꽃가꾸기, 운동하기 등 동작요소가 통합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7. 교수-학습 과정안교과를 생활중심- 교과를 생활에 결부시키는 방향생활단원을 의식하면서 교과 학습을 전개(1) 교수-학습지도안의 작성요령먼저 대단원을 중심으로 한 전체 학습계획을 세운다. 대단원은 대개 1개월로 설정하여 이를 중심으로 전 영역과

  • [특수교육, 특수, 교육, 전공과, 전공, 직업, 직업교육] 전국 특수학교 전공과 설치현황 및 실태조사
  • 교과 및 시수통합교과 4시간, 특활 2시간, 현장실습 6시간, 직업 20시간, 재량 2시간 - 총 34시간실습장(재배)-채소 300평, 배나무 60그루, 버섯 700-800주(5톤짜리 2 트럭분) 동방학교 (용역․ 농업)과 교육과정 운영 조사동방학교의 직업교과는 조립부, 농업부, 제과. 제빵부, 요역부로 편성하여 운영되고 있다. 농업부에서는 채소원예, 과수재배, 버섯재배를 하는 데 규모는 본교 농장에서 채소 약 300평, 과수 배나무 60그루, 버섯 700-800주를 갖추고 가꾸고

  • 7차교육과정분석
  • 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교사는 학생의 지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발문을 하도록 노력하고, 개방적 질문을 적극 활용하도록 해야겠다.2. 과학 수업은 주로 어떻게 이루어지나요?2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수업만00② 수업+학습지1423③수업+학습지+탐구활동2377합 계61100: 7차 과학교과에서는 “자연 현상에 대한 직․간접적인 관찰 등의 탐구 과정을 거침으로써 일상적인 생활에서 과학적 원리와 법칙을 확인

  • [교육행정 및 경영] 교원 양성과 채용
  • 법을 동원하고 양질의 교수매체가 확보되어 있다하더라도 정작 이를 학생에게 적용하여 지도하는 교사가 제대로 역할을 수행해내지 못하면 교육은 소기의 성과를 이루지 못하게 된다. 이처럼, 교수․학습활동에 있어서 핵심적인 변인이라 할 수 있는 교사의 역할은 중요하다. 특히, 수업에 있어서 교사의 전문적 자질은 학습자에 대한 인간관 및 교육관, 교육과정에서 교과관, 지식관 및 능력관, 수업방법에서 교수학습 방법관 및 학습자료관 등을 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