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LT, 영어교육] PLLT 5.6과(Styles and Strategies)(Personality Factors)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LLT #5(Styles and Strategies)와 #6(Personality Factors)를
데피니션과 설명으로 정리했습니다.
시험공부나 개념잡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
- 목차
-
#5. Styles and Strategies
1. Process
2. Styles
3. Strategies
1. FD / FI + 2. LB / RB
3. Amgibuity Tolerance
4. Reflectivity & Impulsivity
5. Visual & Auditory & Kinesthetic
1. Learning Strategies
2. communication Strategies
#.6 Personality Factors
1. Self-Esteem
2. Inhibition
3. Risk-Taking
4. Anxiety
5. Empathy (∽FD)
6. Extroversion
1.three views of motivation
2.Orientation
3.Motivation
How to motivate learners
- 본문내용
-
2. Inhibition
ⓓ sets of defenses to protect one's ego
○ Meaningful L acquisition involves some degree of identity conflict
○ It is related to "Self-esteem" (Self-esteem↑ Inhibition↓)
Inhibition이란 자신의 ego를 보호하기 위한 방어기제(defenses)를 지칭하는데, 자신의 신념이나 느낌이 쉽게 깨지기 쉬운 청소년기에 많이 형성되고, 성인기까지 계속된다. 높은 self-esteem을 가진 사람은 inhibition이 낮다. 의미있는 언어습득은 어느정도의 정체성 충돌을 수반한다. 우리는 시도(trialling)와 실수(making errors)를 동해 언어를 습득하기 때문에 방어기제를 제거하는(낮추는) 것이 언어학습을 증진시킬 수 있다. Permeable(투과가능한)정도의 Inhibition이 필요하다(openness, vulnerability, ambiguity tolerance).
3. Risk-Taking
ⓓ willing to try out hunches about the L and take the risk of being wrong
○ It is related to "Self-esteem" (Self-esteem↑ Inhibition↓)
Risk-Taking은 성공적인 제2언어습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언어개념에 대한 덩어리들을 시도해보고 틀려보고 하면서 언어를 배워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Risk-Taking이 높다고해서 SLA에서 좋은결과만 나오는것은 아니다. 학습자는 accurate guess를 해야한다. Teacher는 받아들여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주어야한다. (climate of acceptance) 하지만 너무 심하게(overly high risk-takers with wild gambles) risk-taking 해서 수업을 방해시키는 애들은 길들여될 필요도 있다. (need to be tamed)
(비교적 영속적인 잘못된 패턴의 조합은 “risk-taking"을 하려는 의지의 부족으로 인해 Fossilizated 되기도한다)
- 참고문헌
- PLL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