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LT, 영어교육] PLLT 5.6과(Styles and Strategies)(Personality Factors)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LLT #5(Styles and Strategies)와 #6(Personality Factors)를

데피니션과 설명으로 정리했습니다.

시험공부나 개념잡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
목차
#5. Styles and Strategies

1. Process
2. Styles
3. Strategies

1. FD / FI + 2. LB / RB
3. Amgibuity Tolerance
4. Reflectivity & Impulsivity
5. Visual & Auditory & Kinesthetic

1. Learning Strategies
2. communication Strategies


#.6 Personality Factors

1. Self-Esteem
2. Inhibition
3. Risk-Taking
4. Anxiety
5. Empathy (∽FD)
6. Extroversion

1.three views of motivation
2.Orientation
3.Motivation

How to motivate learners
본문내용
2. Inhibition
ⓓ sets of defenses to protect one's ego
○ Meaningful L acquisition involves some degree of identity conflict
○ It is related to "Self-esteem" (Self-esteem↑ 󰁀 Inhibition↓)
Inhibition이란 자신의 ego를 보호하기 위한 방어기제(defenses)를 지칭하는데, 자신의 신념이나 느낌이 쉽게 깨지기 쉬운 청소년기에 많이 형성되고, 성인기까지 계속된다. 높은 self-esteem을 가진 사람은 inhibition이 낮다. 의미있는 언어습득은 어느정도의 정체성 충돌을 수반한다. 우리는 시도(trialling)와 실수(making errors)를 동해 언어를 습득하기 때문에 방어기제를 제거하는(낮추는) 것이 언어학습을 증진시킬 수 있다. Permeable(투과가능한)정도의 Inhibition이 필요하다(openness, vulnerability, ambiguity tolerance).

3. Risk-Taking
ⓓ willing to try out hunches about the L and take the risk of being wrong
○ It is related to "Self-esteem" (Self-esteem↑ 󰁀 Inhibition↓)
Risk-Taking은 성공적인 제2언어습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언어개념에 대한 덩어리들을 시도해보고 틀려보고 하면서 언어를 배워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Risk-Taking이 높다고해서 SLA에서 좋은결과만 나오는것은 아니다. 학습자는 accurate guess를 해야한다. Teacher는 받아들여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주어야한다. (climate of acceptance) 하지만 너무 심하게(overly high risk-takers with wild gambles) risk-taking 해서 수업을 방해시키는 애들은 길들여될 필요도 있다. (need to be tamed)
(비교적 영속적인 잘못된 패턴의 조합은 “risk-taking"을 하려는 의지의 부족으로 인해 Fossilizated 되기도한다)
참고문헌
PLL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특성과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
  •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의류, 가방, 신발, 학용품과 같은 물건의 소비에 있어서 유명 브랜드를 구매하는 것을 낭비라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유명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가 가격차이가 나는 것 만큼 품질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스스로 판단하고 있는 것도 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외모에 신경을 쓰는 여타의 동년배의 소비자와는 다른 면모를 보여준다.②30대 여성 소비자 : 그녀는 패션의 완성은 소품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선글라스, 핸드백과 같은

  • pllt 전체 요약 레포트
  • Styles and Strategies(학습유형과 전략)◉ 유형 : 일관되고 다소 영구적인 한 개인 안의 어떤 성향, 경향. 한 개인을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시키는 ① 지능적 기능 ② 성격 유형의 일반적인 특성◉ 전략 : 어떤 문제나 과업에 접근해 가는 방법,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작업 방식, 정보를 통제하고 조작하기 위해 계획된 구상. 한 개인 안에서도 달라지며 문제 해결을 위한 여러 방법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1. 학습유형- 학습자가 어떻게 학습 환경을 지각하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교육을 이수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글쓰기 능력(논지 파악, 요약개괄, 표현력,문장구성,논거설정 및 창의력)을 평가하고, 초중등학교 교과과정과 관련된 내용과 동서고금의 고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소재의 예시문을 제시함.* 홈페이지 2005학년도 논술고사 예시문 참조선 문 대수시2순결학과일반논술형◦ 순결 및 청소년 문제”와 관련된 지문을 읽고 1,000자 내외의 자신의 의견 서술통일신학과일반논술형◦ 원리강론(전,후반)의 전체적

  • [영어교육, 교수법,] 영어교수법정리
  • 교육학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 곳곳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형편이다. 우리 나라의 경우, 제6차 교육 과정에 와서야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본격적인 결별이 시작되었지만, 현재 초중등 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 자신들이 대부분 이 방법을 통해서 영어를 습득하였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 현저히 사라지려면 적어도 20년은 더 지나야 할 것이다. 문법-번역식 교수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수업은 모국어로 이루어지며 목

  • TOEIC RC Part 7 레포트
  • and more, coworkers need to communicate about work after they have left the office for the day, and increasingly while on vacation. For instance, a problem arises that only you can solve and your boss wants you to address it before the start of tomorrows workday. Establishing beforehand what kinds of problems should be dealt with outside of work and which ones should wait can foster better work relationships. Establishing such boundaries also improves employee productivity. Dr. Prices own research shows that employees with a healthy balance between their work lives and their personal live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