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참고) 발표내용 요약본
1. (주)SM 엔터테인먼트 회사소개
2, 연예산업
연예산업의 특성
3. 국내 음반시장 상황
4. 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전략
기존사업의 확대
인터넷 사업의 확장 운영
TV Program제작 사업
학원산업
PD MAKER SYSTEM
연예산업 글로벌화의 필요성
5. 일본시장 진출
일본가요시장의 특징
한국가수들의 일본 진출 시도
해외시장을 겨냥한 캐스팅
SM JAPAN의 설립
SM 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의 일본 활동
6. 중국시장 진출
중국 음반시장 환경
중국에서의 한류열풍
7. SM 엔터테인먼트의 중국진출
SMAA(SM Asia Agency)의 설립
8. 결론
9. 참고자료 요약
TV-<<SBS스페셜>> 아시아 쇼비즈 삼국지 요약
SM 글로벌 전략 기사모음
SM 국내전략 기사 정리


본문내용
(주)SM엔터테인먼트 (요약본)

1. 기업소개
♦1995년 설립초기
-외주프로그램 제작하여 공중파 방송 및 케이블 방송에 납품, 신인 발굴 및 음반기획 병행
♦1996년 HOT 음반 발표
♦1997년 SES 음반 기획, 출시
-발빠른 음반기획 및 프로듀싱에 대한 능력으로 주목
♦2000년 8월
-세계시장을 겨냥한 보아의 음반을 발매함
♦국내음반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에까지 진출
-한국 문화 수출의 선두업체로 자리잡음
♦지속적인 신인의 발굴 트레이닝, 기획, 프로듀싱의 독창적인 시스템을 보유.
♦On-line Marketing시스템
-대형 종합음반사로서의 입지 확고
♦그 외- PD Maker(타음반 기획사, 레코드사의 가수들에 대한 음반 출시, 유통)의 활성화, 직접 캐스팅하여 트레이닝, 프로듀싱을 거쳐 타 기획사를 통해 데뷔하는 신인 가수들의 음반출시, 해외 라이센스 앨범의 저변확대 등으로 기존 음반 산업의 양대 구도인 음반기획사와 유통전문사와는 차별화된 수익모델을 가지는 종합음반사로 발돋움
♦2002년 (주)포엠이와 합병
- 토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발전
♦2001년 SM 엔터테인먼트 재팬 설립
♦2002년 SM 엔터테인먼트 차이나설립

2. 연예산업 글로벌화의 필요성
♦각종 미디어의 발달
-세계 각국의 대중문화를 직접적으로 접함. 미국, 일본 등에서 최신 유행하는 음악을 한국에서도 시차없이 즐기게 됨.
♦문화상품 시장의 동질화→글로벌 문화시장 시장을 형성→ 미국과 유럽의 메이저 연예업체들을 비롯한 각국 연예업체들 간의 경쟁 심화
♦외국 연예산업 업체들과의 경쟁이 불가피

3. SM엔터테인먼트 GLOBAL 전략
♦일본
- S.M. Entertainment Japan 설립 (2001년 1월)
- BoA 2001년 일본 데뷔, 일본 최대의 레코드사인 Avex를 통한 Album 발매
- BoA 2002년3월 "Listen to my heart", 2003년1월 "VALENTI" Oricon Chart 1위
♦중국
- S.M. Entertainment China 현지지사 (2004년 10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고찰
  • 엔터테인먼트회사의 경영은 스타마케팅의 자원을 개발하고 기획하고 파생하는 사업이자, 이들의 노동력을 적절히 분배, 투여하여 최대한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획집단으로 인식 되어야 한다. 향후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상은 산업화 과정 속에 생성되고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의 중심축을 이루어가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을 것이다.따라서 본 연구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주도적인 생산주체로 떠오른 SM Entertainment 회사를 택하여 기존의 자료를 연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중국시장진출
  •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중국 시장진출 전략◉과목명 : 경영학◉교수님 : ◉학번 : ◉이름 : 목 차1. 연예산업2. SM Entertainment 소개(1) 회사소개 및 연혁(2) SM 장기비젼(3) SM의 글로벌화 배경3. SM Entertainment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시장 분석(2) 진입방법(3) 상품전략 - BOA 사례분석(4) 촉진 및 유통전략(5) 성과 - BOA4. SM Entertainment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시장 분석(2) 시장선택(3) 진입방법 (4) 상품전략(5) 촉진전략(6) 성과5. SWOT 분석(1) SWOT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를 통해 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목 : 국제경영론목차Ⅰ. 서론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 선정배경기존 사례 연구의 문제점Ⅱ. 본론 1. 음반시장의 특성2. SM엔터테인먼트사1) SM엔터테인먼트사의 연혁 및 재무상태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조직구조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 진출 사례과목 : 국제경영론제목 :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 진출 사례 교수 : 제출일 : 2004년 06월 07일 (월)만든 이 :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 REPORT목 차Ⅰ. 서론.31. 시작하는 말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화와 일본, 중국 진출 과정』과 목: 국제경영론담당 교수:전 공: 학 번:이 름: 제 출 일 :06.11목 차I. 서 론 051. 도입 - 052.『SM Entertainment』소개 - 063.『SM Entertainment』의 글로벌화 배경 - 08①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 - 08②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 - 09I. 본론(1) - 『SM Entertainment』의 일본 진출 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