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웅진코웨이의 핵심 서비스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웅진코웨이 소개
①기업연혁 및 사업영역
②경영이념과 비전
2.웅진코웨이 선정 의의
①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극복
②모범적인 사업확장 사례
③새로운 가능성 풍부


*본론
1.Fremework
2.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
①환경분석
②기업차원 전략분석
③서비스 품질전략 및 운영분석
④적합성
⑤성과
3.제품품질
4.생산전략
5.공정 및 활용기술
6.생산능력
7.생산일정계획
8.배치
9.자재관리
10.재고관리


*결론
1.문제점
2.제안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웅진코웨이개발(주)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림 1> 웅진코웨이(주)의 사업영역 및 브랜드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나의 사업이야기> 매일경제중소기업부, 매일경제신문사,
<소비 시장의 양면성과 기업의 대응> 최순화 외 2명, 삼성경제연구소
<넘버 3는 없다> 백풍렬, 주간경제 824호, 2005.

참고자료(웹사이트)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
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 http://www.mk.co.kr/
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
데이터뉴스 http://www.datanews.co.kr/
환경부 http://www.me.g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고객만족경영 사례
  • 코웨이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21 - 목 차1.Executive Summary2.서 론(1)웰빙바람을 타고 매출 급상승세인 정수기 시장의 현황(2)사례 선정 이유와 발표 방향3.본 론(1)웅진코웨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2)시대별 정수기 산업의 특성변화(3)웅진 정수기의 마케팅 목표(4)상황 분석1)외부 환경 분석①시장 분석②경쟁자 분석③소비자 분석2)내부 환경 분석①SWOT 분석(5)마케팅 믹스전략1)Product2)Place3)Price4)Promotion(6)웅진정수기의 핵심 성

  • 웅진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코웨이 향후시사점분석
  • 코웨이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CONTENTS-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2) 기업문화2. 시장환경분석3. 코웨이 BCG 매트릭스 분석4. 코웨이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코웨이 경영전략(1) 품질혁신전략(2) 품질관리전략(3) 디자인 경영전략6. 코웨이 마케팅전략7. 결론 및 시사점1. 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웅진코웨이) 기업개요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 웅진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 :(웅진코웨이 기업현황분석/ 코웨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코웨이 향후전망과 미래전략제안
  • 웅진코웨이마케팅전략 연구1. 웅진코웨이 기업소개(1) 코웨이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코웨이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3. 코웨이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코웨이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3) Positioning5. 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코웨이 주요전략(1) 사회공헌 마케팅(2) 서비스전략(3) PR전략(4) 인적판매전략7. 결론(1) 코웨이의 향후전망(2) 미래전략제안1. 웅진

  • [서비스 마케팅] 웅진코웨이 서비스전략 분석
  • CONTENTSⅠ. 서론1. 웅진코웨이 소개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2) 경영이념과 VISION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1) 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 극복2) 모범적인 사업 확장 사례3) 새로운 가능성 풍부Ⅱ. 본론1. Framework2. 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1) 환경 분석2) 기업차원 전략 분석3) 서비스 전략 및 운영 분석4) 적합성5) 성과Ⅲ. 결론1. 웅진코웨이 서비스 전략의 장점 및 단점2. 웅진코웨이 사례 고찰Ⅰ. 서론1. 웅진코웨이 소개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 [인사관리]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인적자원관리
  • 품질의 서비스썬은 고객이 진정한 경쟁 우위를 가져다주는 네트워크 컴퓨팅 솔루션을 디자인하고, 검사하고, 전달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드릴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의 프로페셔널 서비스 전문가들은 고객의 비즈니스 필요-관리자 서비스, 유틸리티 컴퓨팅, 고효율 서비스 팩, 고객관리, 네트워크 아이덴티티 서비스-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순간, 우리의 세계적 수준의 팀은 미션을 위한 핵심 지원을 제공한다. 전화 한 통으로 복잡한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