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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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6.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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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 선정 이유
2. 대상기업 소개
3. 사회공헌도
4. 선정 기업의 경영전략
- C R M (고객관계관리)
- 고객의 등급화 및 분석
- 내점 횟수별 휴면 고객 분석
- DM발송 및 반응분석
- 로열 고객 유지 캠페인
- 기타 전략
5.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 높은 시장 점유율
3분기 매출 3,138억원, 영업이익 전년대비 26% 성장
 
업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올 3분기 경영실적 호조에 힘입어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은 34.7%. 회사 측은 지금과 같은 경영실적 호조가 계속된다면 올해 시장 점유율이 36.0%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같은 전망을 하게 된 것은 연령과 소득 및 고객 니즈별 세분화를 통한 제품라인의 확대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시장 지배력 확대 전망과 관련,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한방 브랜드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자연성분의 원료와 노화방지 제품의 매출 증가 등이 이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매스 시장 역시 새로운 컨셉의 전문점과 할인점 등 복합쇼핑몰의 등장으로 유통이 다각화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격보다는 브랜드 가치를 내세운 아이오페와 마몽드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는 것과 글로벌 톱10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해외매출이 53% 증가한 점 등을 내세우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올 3분기 실적은 어려운 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9%가 증가한 3,138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영업이익은 지난해 450억원보다 26.2%가 늘어난 567억원을 달성했다. 경상이익과 순이익은 유형자산 처분이익 472억원을 포함해 경상이익은 전년보다 111.6%가 늘어난 1,000억원, 순이익은 116.7%가 늘어난 707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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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한 분석이 인상적이네요
  • gomym***
    (2011.06.07 04:5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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