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업사례] 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 론

1. 선정이유 1
2. CJ CGV소개 3


Ⅱ. 본 론

CGV의 사업 전략 - 서비스 전략 4

1. 기업 경영 환경 분석 5
1)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전략 5
2) 본원적 경쟁전략 - 차별화 전략 8
3) SWOT 분석 13 2. 고객만족 13
1) 내부고객만족 13
2) 외부고객만족 - MOT 14
3. 성공사례 17


Ⅲ. 결 론

1. 마무리 하는 글 19
2. CGV의 성공사례를 통해 배울 점 20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이유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위와 같은 슬로건을 많은 사람들은 광고를 통하여 흔히 접하였을 것이다. 이런 문구에서 내포하는 말은 과연 무엇일까? 이 슬로건의 내면에 깔린 의미는 우리가 지금까지 수업에서 배워온 서비스의 개념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바로, 제품이라고 생각 되는 “영화”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소멸성과 무형성의 객체인 “서비스”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킨 문구이다.
현재 사회는 본격적인 디지털 정보 혁명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제조업을 대신하여 서비스업이 전체 경제를 리드하는 본격적인 ‘서비스 혁명’이 진행 중이다. 우리 조원들은 이번 프로젝트의 기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체에 대해서 조사하던 중, 제품과 서비스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잘 나타내며, 특히, 위에 설명한 현대 사회의 특징인 서비스의 가치를 극대화 시켜 이윤을 추구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위와 같은 이유로 CJ CGV라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서비스 품질기업의 우수 사례로 선정하였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단지 서비스 기업의 사례의 설명에만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이번 학기 중에 배운 SWOT Analysis, MOT, 마이클 포터의 Five-Force‘s Model, 본원적 전략이라는 큰 틀에 맞추어 봄으로서 학습한 내용이 실질적으로 어떻게 기업에서 기업의 전략으로 사용하는지에 관해서 논해보고자 한다.

2. CJ CGV소개

1995년 8월 (주) CJ 내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 1996년 CJ(한국) / Golden Harvest(홍콩) / Village Roadshow(호주)가 합작하여 CGV를 설립하였다. 1998년 강변 CGV11을 개관함으로써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시대를 열었다. 또한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극장업계 시장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전국 각 지역에 30개의 극장(271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확장전략과 성공 및 실패사례
  • 서비스를 제공영화 그 이상의 감동도심 속의 휴식 공간 그린시네마 (CGV목동점)원스톱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영화 관람 방법을 제시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바다가 컨셉인 아쿠아 시네마 (CGV수원점)획일적인 인테리어를 탈피, 각 영화관 별로 독특한 컨셉 제시확장 성공사례 확장 성공사례수원점기술과 심미성의 조화 1980년 승용 Full타임 4륜 구동 기술 (Quattro)10년간의 브랜드 확장전략 2000년 ~ 2008년 동안 Le mans 24시간 8회 우승 A4 콰트로A3, A4, A

  • CJ CGV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 SPARCS SEMINAR* / 16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국내 최초의 멀티 플렉스 극장 CJ CGV**SPARCS SEMINAR* / 16개요CGV 기업 선정 이유CGV 기업 소개CGV 시장 점유율CGV 기업 마케팅 분석1) 내부요인 분석2) 외부요인 분석 3) CGV의 S.W.O.T 분석4) CGV의 STP전략5) CGV의 4P 분석6) CGV의 마케팅 효과CGV 성공요인결론**SPARCS SEMINAR* / 16CGV 기업 소개 (1)회사명 : CJ CGV 주식회사 설립 : 1996.12.20 대표이사 : 박 동 호 사업자등록번호 : 104-81-45690 업종형태 : 서비스 홈페이지 :

  • [마케팅원론]서비스관리
  • 마케팅원론 서비스관리에 대해서목차◈ 들어가면서1. 서비스의 정의와 유형2. 서비스업의 분류3. 서비스의 특징4. 서비스 품질의 관리5. 서비스 기업의 마케팅 전략 - ◈ 나가면서◈ 참고문헌◈ 들어가면서1985년 미국마케팅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에 따르면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 CJ CGV 조직구조 분석
  • CJ CGV기업 소개Ⅲ. 상황배경적 차원 분석1. 규모2. 기술 분석3. 환경 분석4. 목적과 전략5. 조직 문화Ⅳ. 구조적 차원 분석1. 조직도2. CGV의 구조적 차원 분석Ⅴ. 민쯔버그의 조직유형1. 기술핵2. 기술지원3. 관리지원4. 최고경영층과 중간관리층Ⅵ. 보고체계에 따른 조직 유형1. 보고체계2. 부서 간 작업흐름의 상호 의존성Ⅶ. 문제점 및 대안1. 서비스 기업으로 발전하기위한 조직구조 변화2. 경쟁사들 간 서비스 품질 평준화, 이에따른 새로운

  • [시장과 소비자] 뚜레쥬르가 파리바게뜨를 넘어서기 위한 전략 제안
  • 것이다. 이는 야자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학생들의 머리를 맑게 해주고, 배고픔을 달래줄 수 있을 것이다.뚜레쥬르 홈페이지 / 파리바게뜨 홈페이지 / 김재홍외(2006),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하나금융. 제189호 (2006. 5), 하나금융연구소, PP.41-50 / 창업뉴스 홈페이지 http://www.changup-news.com/main/index.php 박형철 컨설턴트 /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KMAC 엮음 (KMAC) / * 기사는 바로 아래에 출처를 달았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