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사례] 이마트의 품질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ⅰ. 이마트 소개
1. 기업현황
2. 이마트 변천사
3. SWOT 분석
ⅱ. 이마트의 품질경영전략
1. 신속한 다점포화
2. 고객중심의 매장 변화
3. 강력한 물류 시스템
4. 유통 단계의 최소화
5. 입점 희망 제품의 철저한 품질 조사
6. 전략적인 상품기획과 운영
ⅲ. 이마트의 고객만족전략
1. 내부고객 만족전략
2. 외부고객 만족전략
3. CS교육의 실시
ⅳ. 이마트의 개선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성공한 기업들은 소비자의 기대수준을 증대시킴과 더불어 이에 부응하는 성능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체적 소비자만족을 지향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는 이들 기업은 그럭저럭 만족하는 수준의 소비자는 보다 나은 제품이 시장에 출현하는 경우 당장 새로운 브랜드로 바꾸지만, 매우 만족하거나 제품에 대하여 감동까지 하게 되는 소비자는 좀처럼 브랜드를 변경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고 있다.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품질’이다.
품질이 좋다면 자연히 보다 많은 소비자가 그 제품을 찾고 사고 만족할 것이다. 훌륭한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기대한 이상으로 제품의 기능이 발휘된다면 고객만족은 바로 뒤따르게 되는 것이다.
이마트는 국내 할인점의 본격적 도입의 시초로써 할인점은 저가격 저품질의 제품을 판매 한다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입점 희망 제품의 품질을 까다롭게 조사하여 입점 시키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과 분위기로 디자인화된 할인점을 만들어 세계 최고의 할인점인 월마트를 누르고 당당히 일등 기업이 되었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마트의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ⅰ. 이마트 소개
1. 기업현황
이마트는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태 개발필요의 욕구가 커지는 사회현상의 이유로 개발되기 시작한 업체이다.
자료평가
- 이마트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 sing5***
(2014.05.19 19:53: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