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빈폴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1. “빈폴“이란 브랜드 소개
2. 기본 전략
3. 명풍화 전략(국내)
4. 각 브랜드 별 전략 및 타켓대상
5. 국내적 위치
.
■ 본 론
▶ 빈폴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중국 시장 진출
■ 결 론
▶ 중국 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방안과 글로벌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우리의 생각
- 본문내용
-
■ 서 론
1. “빈폴“이란 브랜드 소개
제일모직의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빈폴이란 ‘콩 넝쿨 지지대’란 의미로 담쟁이 넝쿨이
뒤덮힌 보스턴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한다. 또한 키다리 아저씨(전통)가
마차시대 신문물인 자전거(활동성)을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의미하는 브랜드 로고를 가지고 있다.
빈폴은 1989년 3월 National Brand로 탄생하여 British풍의 일시적인 유행을 추종하지 않는
고적적이면서 전통적인 이미지와 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레디셔널 캐주얼로 가족 중심,
레저 중심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을 가지고 있다.
빈폴은 좋은 가문 사람들의 삶과 여유, 정신을 보여주는 브랜드로 자연주의와 행복문화
그리고 희망의 정신이라는 3대 라이프스타일을 사업 철학으로 삶아 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자연주의란 자연을 벗하는 삶의 여유로서 천연 소재를 기본으로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다는 의미이다.
행복문화란 좋은 가문의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목적은 행복으로 빈폴이 설정하는
행복한 삶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희망의 정신이란 미래에 대한
도전 정신으로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는 진취적인 기상을 말한다.
이렇듯 빈폴은 가족적이고 행복한 분위기를 전하는 패밀리 브랜드로서 기능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부각한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다. 독창적 컬러, 상품구성과 폭 넓은 가격대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하고 한국인의 취향에 부합하는 색상으로서 한국적 트레디셔널,
즉, 한국인의 피부와 색상선호도에 적합한 부드럽고 차분한 색상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빈폴은 타 경쟁브랜드와 차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중국 패션시장 조사 보고서」- 2006년 12월 -
※ 인터넷 「한국경제신문」
※ www.appnews.co.kr 「어페럴 뉴스」
※ 한국능률협회컨설팅(http://www.kmac.co.kr)「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인덱스」보고서
※ 국회도서관(www.nenet.go.kr) 전자자료실
「한국 가방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해외 선진 가방기업과의 사례비교를 중심으로」 강정철 단국대 교수 논문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