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장. 전략분석의 내부요소 -자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5장. 전략분석의 내부요소 : 자원

Ⅰ. 내부자원의 중요성
1. 종류와 특성
2. 핵심역량
3. 내부자원 중시 이론
4. 내부자원의 전략적 활용 : 제품전개전략

Ⅱ. 기업철학, 목표, 비전
1. 의미와 관계
Ⅲ. 넷째 요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본문내용
Ⅰ. 내부자원의 중요성
외부 여건의 분석에 의하여 여러 개의 기회가 포착되었을 때 그 중 하나를
선택하기 위하여 경영자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자신의 기업이 이러한 기회를
성공적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가를 판정하는 것이다.
기업의 내부여건 분석의 일차적 목적 : 기업이 보유한 자원과 능력을 평가하여
경쟁우위의 원천이 되는 강점과 약점을 파악. 아울러 외부기회에 대해 강점을
활용하거나 핵심역량이나 능력의 개발과 축적을 통해 강점을 계속 유지하고
약점은 보완하는데 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능력을 파악하여 강점과 약점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자기회사의 능력, 그리고 한계점을 파악한다는 것은 자신의 주관적 편견을
배제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어떤 기회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강약점의
판정 자체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1. 종류와 특성
■ 종류
내부자원이란 기업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는 것이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자산, 능력, 정보, 지식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내부로 끌어들일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이러한 다양한 측면과 소비자 분석 결과를 토대로 SCEK의 마케팅 목표와 전략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Ⅰ. STP 전략Segmentation구매 욕구 차원과 사용 욕구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 하면 아래의 두 가지 표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다.왜언제 / 어디서어떻게누가세분시장군기능적 편익신속한 배달브랜드 이미지애프터 서비스가 좋아서다양한 게임감각적 편익시뮬레이션 이용

  • [전자무역] 정보통신기술 발달에 따른 한국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전략으로 첫째, 인터넷 기반의 전자무역 인프라 구축, 둘째,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용 기반 구축, 셋째, 글로벌 전자무역 네트워크 구축, 넷째, 전자무역 환경조성을 위한 법․제도 개선을 제시하였다. 【참고문헌】강신원․배홍균(2002, 9), “e-trade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무역중개기관의 역할제고 방안”, 賢易學會誌, 제27권 제3호산업자원부(2002. 8) “전자무역 확산 전략회의”산업자원부(2001. 5) “21세기 새로운 수출 동력 전자무역(e-Trade) 종합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1.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해결방안2. 디즈니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7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제8장 결론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의 요약
  • 분석하여 가능한 통제방법을 모색하는데 도움(4) 전략계획정보시스템 : ↔ 전략적 정보시스템과 다름3. 조직기능에 따른 MIS 구조(1) 생산정보시스템- 모듈 : 엔지니어링, 자재소요계획, 조업, 출하 및 입고, 구매, 품질관리- 생산기능에서의 경영활동수준▷ 운영통제 : 제품조립, 재고유지, 제품 출하 ⇒ 관리수준의 활동▷ 경영통제 : 설비, 원자재 및 인력등과 같은 자원의 관리활동에 관심 ⇒ 일정계획, 구매계획, 직무명세서▷ 전략계획 : 미래의

  • [경영전략] Apple(애플) 기업분석
  • 내부적 재정비와 공격적 광고 홍보 전략으로 기업을 살려내고 01년 I-pod을 시작으로 PC만이 아닌 MP3, Tv등 미래 디지털 허브 체재 구축의 준비를 시작했다.Steve Jobs 복귀 이후의 전략 분석① 애플사의 내부적 재정비 - Think Different 캠페인 시작- 생산라인 축소, 부실사업 정리, 전략적 사업 집중 투자 ▷ 제품라인 수 15개에서 13개로 축소, ▷ 프린터, PDA Newton 사업 정리.▷ 데스크톱, 노트북. 전문가용, 일반소비자용으로 카테고리 집약.- JIT(JUST-IN-TIM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