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 론
1.대형 할인매장 및 이마트의 전략 캔버스도출
2.액션프레임워크
3. ERRC 전략과 이에 따른 전략 캔버스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006년 유통업계의 키워드를 '약육강식' 이라고 정의한다면, 2007년의 키워드 는 아마 '주마가편'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대형마트 2위 싸움이 관전 포인트 일 텐데요. 각 업체별 차별화 전략을 지켜보시죠.
[세계일보 2007-01-09 08:54]
(1) 유통업의 선정이유

유통업계의 출점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국내 백화점이 해외에 진출하는 첫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대형마트의 해외진출도 더욱 속도를 내 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자리 잡은 대형마트는 올해 사상 최대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출점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은 대형마트. 현재 51개 점포를 운영하는 롯데마트는 창립 이후 최대 점포 오픈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오는 18일 광주월드컵점을 필두로 연말까지 10∼12개의 신규점을 낼 예정이다. 평년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점포가 늘어나는 셈이다. 국내 최대 대형마트(110개, 중국 7개 포 함)를 운영 중인 이마트는 올해 13∼15개의 점포를 새로 오픈한다. 이 중 4개 점 포는 중국에 출점하는 등 중국시장 비중을 확대한다는 방침이
참고문헌
- 문화일보(www.munhwa.co.kr)
- 프리챌(www.freechal.com)
- 오마이뉴스(www.ohmynews.com)
- The Buyer(http://www.withbuyer.com)
- Herald Media(http://www.heraldm.com)
- 블루오션 전략(그네 마보안 지음)Ⅱ
- E-MART 홈페이지
- 삼성경제 연구소 (SERI.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dhdhdthdthtd
  • chlwldid2***
    (2012.11.23 17:50:1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1) 차례2) 프롤로그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1. 차 례Ⅰ 들어가면서1. 들어가면서1) 차례2) Prologue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2. 기업분석단계1) 회사소개2) CASE 분석① 중국 유통 산업 분석② E-Mart 상해점 분석③ 경쟁업체 분석3. 전략분석단계1) Pre-Summary2) Dream, Paradigm, Vision, Mission3) 외부환경분석4) 산업분석5) 경쟁자6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경영, 기술 측면에서 열세에 있는 국내 유통업체들은 이들에 대한 전략상의 공격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못하다면 시장에서의 퇴출마저도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3)일물다가(一物多價)시대 도래국내 유통시장은 이마트와 같은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비롯, 회원제 클럽, 카테고리 킬러, 팩토리 아울렛 등의 신업태가 등장하면서 서비스의 차별화, 실내장식의 차별화, 결재조건의 차별화 등을 통하여 같은 제품일지라도 하나의 가격이 아

  • 이마트의 저원가 경영전략
  • - 목 차 -1. 이마트(E-Mart)회사소개 1) 이마트의 시작2) 연혁 2. 이마트(E-Mart)의 저원가 경영전략1) 정기적인 전단행사 실시2) 타임서비스 증가3) 브랜드 할인 행사의 게릴라성 도입4) 프리미엄 자체 상표 도입3.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원천1) 제품(Product)측면2) 유통(Place)측면3) NETWORK 정보시스템 구축4) 다점포화5)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가격경쟁력 재고6) 유통부문의 전략적 제휴4.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실행성과1) 연도별 점포수 및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서론-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형할인점의 등장․ 성장 배경 개괄적 설명과 향후 내용 소개본론1. 이마트1.1.이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장점유율, 점포 수 등1.2.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1.2.1.다점포 전략1.2.2.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1.2.3.점포표준화1.2.4.아웃소싱을 통한 경비절감1.2.5.고객만족전략1.2.6.윤리경영1.2.7.직원과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1.2.8.pb상품개발 등 기타 전략1.3.이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목차I. 서론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의 개발동기3. 이마트의 성공요인II. 본론1. 이마트의 SWOT 분석2. 이마트의 4P 3. 이마트의 STP 전략4. 이마트의 M&A5. 내,외부환경 분석6. 경쟁사 분석7. 이마트의 경영전략 8. 또 다른 전략의 필요성9. 새로운 전략 Ⅲ.결론1. 이마트의 성공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2. 새로운 경쟁업체 홈에버와의 광고 비교3. 2007년 전망1.이마트 소개-경영정책세계 초일류 유통기업건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