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민들레영토 블루오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의의

2. 민들레영토 소개

3. 전략 캔버스

4. 워크프레임

5. ERRC

6. 새로운 전략 캔버스.

7. 체계화 방법

8. 결론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의의

우리사회는 산업사회를 거쳐 지식․문화사회로 들어섰고 그에 맞추어 모든 것이 급격하게 변하였다. 이러한 변화에 맞물려 커피는 단순한 의미의 차로 마시던 음료에서 휴식과 안락을 취하는 광의의 목적으로 변하였고 어느 순간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커피는 자신의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일부가 되었다. 이러한 커피를 취급하는 상업공간인 카페들 또한 증가하였고 테이크아웃과 인스턴트 커피에서 에스프레소까지 커피를 좀 더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커피의 다양한 맛을 요하는 단계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무한경쟁 시대에 숨 쉴 틈 없이 사는 건조한 현대인에게 커피와 공간이라는 개념을 넘어서 단순한 카페&식사공간이 아닌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문화 공간과 무대를 제공하는 블루오션을 개척한 민들레 영토가 있다. 민들레영토(민토)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열린 공간으로 아날로그를 지향하면서도 디지털시대 젊은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또한 상업적인 시설이면서도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토론하고 의견을 모으는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이런 비즈니스를 통해서 세계화를 실현할 수 있는 실험모델로 평가받는다. 서비스업종에서 새로운 시장, 새로운 비즈니스, 즉 블루오션을 개척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민들레영토는 감성에 기능을 더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오래된 자료임
  • park4***
    (2014.04.26 01:04:38)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 영토의 성공과 보완점
  • 블루오션의 성공 사례로써 각광받고 있는 ‘민들레 영토’에 관해 조사를 하였다. 지금부터 민들레 영토의 독특한 서비스 이념을 살펴보며 다양한 서비스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 더불어 민토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해보겠다.본론 Ⅰ. 민들레영토에 대한 소개(1) 민들레영토의 시작과 지점 현황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신촌모점)97년 고대점(9월) 98년 대학로본관(12월)99년 공간을채우는

  • [마케팅원론]기업의 경영혁신 - 식스시그마와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오션전략의 체계화와 실행1) 체계화원칙 체계화 원칙 1 :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체계화 원칙 2 :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체계화 원칙 3 : 비고객을 찾아라체계화 원칙 4 :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2) 블루오션 전략 실행 실행 원칙 1 :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실행 원칙 2 :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2-3.블루오션전략의 실행시 주의점 Ⅲ.결론◉참고문헌◉◉부록-블루오션전략의 유형별 기업 사례 분석◉◈기업의 경영

  • [경영전략 사례 및 연구] 청어람 아카데미 블루오션 전략을 위한 기업 컨설팅
  • 경영과 문화예술 커뮤니티 및 강좌교육다음 세대를 위한 지식 교육창구정치커뮤니케이션의 채널의 다양화와 수익원 확보 문제Business Model방문조사 및 인터뷰External AnalysisInternal Analysis사회적 기업의 대두고품질의 강의와 다양한 주제문화보다 전문화된 강의 채널 제공다양한 경로의 홍보 필요Promotion 전략세부적 시스템 전략블루오션 전략 세우기전략캔버스와 ELLC 평가평가를 바탕으로 한전략 도출12345678청어람 전략 도출 순서핵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민들레영토를 시작, 무허가 건물이라 간판도 달수 없고, 차도 팔수 없어서 문화비라는 이름에 공간료를 받는다.님 을 대할 때 어머니의 마음으로 대접하기로 한 것이 바로 그것, 민들레영토는 지금도 리필과 오감을 충족시키는 감성 체험 공간, 그리고 감성을 자극하는, 민들레영토만의 마더(mother) 마케팅 즉, 어머니의 사랑을 모토로 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서비스 마케팅을 하고 있다. 민들레 영토 서비스 전략문화비(기본 서비스 개념)라는 일종

  • [경영정보학] 성공을 위한 미래 전략-블루오션 전략
  • 성공을 위한 미래 전략블루 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Part.1 블루오션 전략Part.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Part.3 블루오션 전략 실행contents-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 -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 현재 유럽연합(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폴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 - 90년대 초반 창사 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 한 네델란드계 다국적 기업 필립스 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