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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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음 식 료 품 산 업 분 석

2. ㈜ 농 심 소 개

3. 재 무 재 표 요 약

4. 경 영 분 석

5. 기 업 환 경 분 석

6. S W O T 분 석

7. B C G M a t r I x

8.핵심역량
본문내용
1차적 환경 : 농심의 주주, 종업원, 소비자, 협력기업들을 말한다.
농심은 현재 중국을 거점으로 세계 현지에서 많은 외국 기업들과 협력
  하여 시장 범위를 늘려가고 있는 추세이다.

2차적 환경 : 농심의 경제 환경과 기술 환경을 말한다.
농심은 현재 주력 상품인 라면이 시장 점유율 74%, 시장성장률 27%
  (세계 평균 11%) 라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기술 적으로는 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7단계의 철저한 제조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내년부터는
  식품 포장지에 원료 원산지, 생산제조 과정, 유통기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RFID를 부착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핸드폰을 바코드에
  대면 정보를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생산 공장에서 출고돼 중간
  도매상과 물류업체를 거쳐 마트나 슈퍼마켓으로 가는 유통정보도 담을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적인 환경이 농심을 선두 그룹기업으로 발전시켜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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