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농심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음 식 료 품 산 업 분 석
2. ㈜ 농 심 소 개
3. 재 무 재 표 요 약
4. 경 영 분 석
5. 기 업 환 경 분 석
6. S W O T 분 석
7. B C G M a t r I x
8.핵심역량
- 본문내용
-
1차적 환경 : 농심의 주주, 종업원, 소비자, 협력기업들을 말한다.
농심은 현재 중국을 거점으로 세계 현지에서 많은 외국 기업들과 협력
하여 시장 범위를 늘려가고 있는 추세이다.
2차적 환경 : 농심의 경제 환경과 기술 환경을 말한다.
농심은 현재 주력 상품인 라면이 시장 점유율 74%, 시장성장률 27%
(세계 평균 11%) 라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기술 적으로는 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7단계의 철저한 제조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내년부터는
식품 포장지에 원료 원산지, 생산제조 과정, 유통기한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RFID를 부착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핸드폰을 바코드에
대면 정보를 받을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생산 공장에서 출고돼 중간
도매상과 물류업체를 거쳐 마트나 슈퍼마켓으로 가는 유통정보도 담을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적인 환경이 농심을 선두 그룹기업으로 발전시켜
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