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혼다와 야마하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연혁

Yamaha의 도전

Honda의 대응

Honda의 대응의 결과

결론
본문내용
1955년 - YAMAHA Motor 회사 설립 (설립자- 창토라쿠스 야마하)

1955년 - YA-1 도심주행용 바이크 최초 생산

1974년 - 본격적인 온로드 레이싱 머신인 TZ700 생산

1975년 - YD-1 250cc 2스트로크엔진을 장착한 고성능 바이크 생산

1986년 – FZ750 본격적 미들급 로드 스포츠 발표

1998년 – 리터급 레플리카 시장과 모터크로스를 평정

1998년 – 일본 4대 천왕에 당당히 등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혼다로 성장하는 토양이 되었다. 1990년 주요전략 목표로 250만대 생산체제(일본 140만대, 미국 70만대, 유럽 40만대로 세계쉐어의 5%)를 확보하는데 두고있다. 4) 절대비용우위아래 그래프는 2000년에 스즈카 제작소(일본)에서 실시한 신형 시빅(Civic) 투입 시의 초기 투자에 대한 삭감 사례를 보여준다. 생산 체질 개혁으로 약 50%가 삭감되었다.5) 정부와 법적규제 - 1962년 혼다 설립 당시 일본정부당시 일본정부는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메이커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혼다의 국제화 전략목 차I. Honda Story1. 혼다(HONDA)의 창시2. 혼다의 역사3.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4. 절대 비용 우위5. 정부와 법적 규제6. 경영지표II. 경쟁전략1. Profile1) Message2) Honda의 철학3) Motorcycle4) Automobiles5) Power Products6) 국제화과정2. 핵심역량1) Technology2) Leadership3) 혼다 방식4) MarketingIII. 국제화 전략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전략분석 즉, STP 분석을 통한 일본 시장을 분석해보고, 보아가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을 4PS 분석을 통해 앞서 알아보았다.앞서 알아본 바와 같이 보아의 경제적 효과는 엄청났다. 보아의 경제적 효과는 2002년 1월부터 2004년 1월까지 1인 기업 보아의 매출은 한일 앨범수익이 1430 여억원, 콘서트, 캐릭터 상품등의 수익이 95 억여원, 국내외 CF 및 기타 행사 수익이 75억여원등 총 수익이 1600여억원에 달하는 수익을 거두어들였고 이밖에도 한,일 양국간에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단, 반드시 교재 (개편 이전 교재: 152~168 페이지, 2014년 2학기에 개편 된 교재 162~178 페이지) 내용을 응용하여 전략평가와 개선방안 제시를 수행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 [국제기업] 혼다의 경쟁 우위와 경쟁전략
  • VS 나만의 장점 HONDA의 경쟁우위Mortorcycle-모터 사이클용 ABS-모터스포츠 파크-혼다 드라이빙 모의 실험장치-신제품 개발의 속도 Automobile-시빅(Civic)의 등장-하이브리드카- 혼다 인사이트-글로벌 스텐다드HONDA의 Service Policy안심할 수 있는 신차 보증정비점검은 차량의 중요한 건강관리안심할 수 있는 순정 부품맺 음HONDA VS YAMAHA경영전략의 핵심은 경쟁우위 확보 문제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