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버크만 Buckman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uckman 기업소개
2. Buckman의 지식경영 도입배경
3. Buckman 지식경영 시스템
4. 지식경영시스템의 성과
5. 국내기업의 지식경영시스템 이용
◆삼성 SDS
6. Questions for Minicase
- 본문내용
-
1. Buckman의 기업소개
설립초기
버크만은 1945년 미국 테네시 멤피스 에서 탄생
50갤런의 처리 용기를 만드는 4명의 직원으로 시작
미생물과 화학물질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
현 재
지금은 1000종류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며 70여 개국 이상에서
1300여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지식경영시스템의 효율적이용으로 지식경영의 성공 사례
2. 지식경영 도입배경
1970년대 말
제품지향의 경영전략
의사전달이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Top-down 방식으로 운영
7개 국가에 공장을 운영하는 정도라
이러한 방식이 가능
- 참고문헌
-
- 경영정보시스템 Turban / McLean / Wetherbe
- Buckman laboratories (http://www.buckman.com)
- Buckman laboratories international (http://www.knowledge-nurture.com/)
-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
LG-EDS 사보 강구영 포스코경영연구소 수석연구위원
- 삼성SDS (http://www.sds.samsung.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