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버크만 Buckman의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uckman 기업소개

2. Buckman의 지식경영 도입배경

3. Buckman 지식경영 시스템

4. 지식경영시스템의 성과
  
5. 국내기업의 지식경영시스템 이용
  
◆삼성 SDS
6. Questions for Minicase
본문내용
1. Buckman의 기업소개
설립초기

버크만은 1945년 미국  테네시 멤피스 에서 탄생

50갤런의 처리 용기를 만드는 4명의 직원으로 시작

미생물과 화학물질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

현 재

지금은 1000종류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며 70여 개국 이상에서

1300여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지식경영시스템의 효율적이용으로 지식경영의 성공 사례

2. 지식경영 도입배경

1970년대 말
제품지향의 경영전략

의사전달이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Top-down 방식으로 운영

7개 국가에 공장을 운영하는 정도라
이러한 방식이 가능
참고문헌
- 경영정보시스템 Turban / McLean / Wetherbe
- Buckman laboratories (http://www.buckman.com)
- Buckman laboratories international (http://www.knowledge-nurture.com/)
-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
   LG-EDS 사보 강구영 포스코경영연구소 수석연구위원
- 삼성SDS (http://www.sds.samsu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시스템][KMS][지식경영시스템 정보기술][지식경영시스템 조직구조]지식경영시스템(KMS) 요소, 지식경영시스템(KMS) 조직구조, 지식경영시스템(KMS) 정보기술, 지식경영시스템(KMS) 구축 사례
  • 지식경영2. 지식경영에 대한 비전 발표3. 조직변화에 대한 필요성 확산4. 이해관계자들의 조직변화 참여유도5. 조직구조와 인사시스템 개선1) 외부 Network의 구축2) 지식 중심의 조직구조 설계Ⅳ. 지식경영시스템(KMS)의 정보기술1. 보고2.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1) 호스트 네트워킹2) Internet3) Intranet3. 푸쉬 테크놀로지4. 관계지향형, 객체지향형 데이터베이스5. 그룹웨어Ⅴ. 지식경영시스템(KMS)의 구축 사례1. Robert H. Buckman, Chairman-Executive Committee, B

  • [지식경영] 지식경영 성공요인과 사례
  • 지식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하느냐에 달려 있다.그러나 지금 지식경영이 일시적인 유행병처럼 산업계에 파급되고 있는 분위기가 심히 우려된다. 이런 현상은 다른 경영혁신 기법처럼 일시적으로 유행하다가 시들고 말 위험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식경영은 시스템 제공업자들이 제시하는 일과성의 상품이 아니다. 사업자들의 과열된 홍보 분위기는 정말 우리가 위기를 헤쳐나가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지식경영을 시스템 상품으로 전락

  • [경영학] 경영자의 지식경영을 통한 성공사례
  • 정보시스템을 활용, 조직내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전사적으로 공유할 때 지적자본 개발이 더욱 활성화된다는 이유에서다. 스칸디아는 전략결정지원, 최선의 실행방안(Best Practice) 공유, 고객과의 파트너십 구축, 프로세스 혁신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전략결정 지원= 스칸디아는 계열사 네비게이터 모델과 전략적 포지션, 경쟁사에 대한 정보 등을 축적한 경영전략 시스템을 구축, 전략 수립 및 수정에 활용하고 있다.스칸디아

  • [한국경영][한국경영 역사][한국경영 시스템][한국경영 사상][한국경영 지식정보화][한국경영 제고 방안]한국경영의 역사, 한국경영의 시스템, 한국경영의 사상, 한국경영의 지식정보화, 향후 한국경영 제고방안
  • 한국경영의 역사, 한국경영의 시스템, 한국경영의 사상, 한국경영의 지식정보화, 향후 한국경영의 제고 방안 분석Ⅰ. 개요Ⅱ. 한국경영의 역사1. 학명으로서의 경영학2. 한국 경영학의 발달과정3. 조선시대의 경영학4. 일제시대의 경영학5. 8.15해방과 경영학1) 경영학과의 설치 및 경영대학의 창설2) 연구소의 설치6. 경영학의 진전7. 한국 경영학의 과제Ⅲ. 한국경영의 시스템Ⅳ. 한국경영의 사상1. 실학기와 한국의 경영사상2. 현대와 한국의 경

  • 지식경영의 개념과 모델, 성공사례
  • 정보에 지식을 더한 것이다. 예를 들면 `A라는 지식경영 절차는 기업에게 기초 데이터(raw data)를 정보(infomation)로 전환시킨 수 있게 한다. 또 다른 지식경영 절차 `B는 이 정보를 지식Knowledge)로 변형시킨다. 최종 절차인 `C는 이렇게 얻어진 지식을 기업 자체내에서와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있다. 바로 이것이 지식경영의 프로세스다. 우선 전세계적인 차원에서 강력한 기술과 제조시스템이 출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