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데이터웨어하우스 & 데이터마이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ATA WAREHOUSE

▶ 등장 배경
▶ 목표와 정의
▶ 진화과정
▶ FRAMEWORK
▶ 구축효과
▶ 시장동향
▶ 구축사례(피자헛)


DATA MINING
▶ 등장 배경과 정의
▶ PROCESS
▶ 기법
▶ 구축사례
▶ 다양한 활용 분야
▶ 결론
본문내용
성/연령/직업/거주지역별로 이용매장/구매제품/마일리지/쿠폰사용에 대한
구매실적을 분석

■ 방문주기/방문횟수/구매금액/최종 방문일 등 구매 행동 분석

■ 제품 선호분석을 통해 구매고객의 변화를 일일/주간/월간으로 파악
■ 일일/주간/월간 단위로 영업분석/재무분석/제품분석/매장분석 정보를 제공

■ 필요한 정보를 경영정보 분석시스템을 통해 분석정보를 추출해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론]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진화 44. 특성 - 45. Framework 76. 아키텍처 - 87. DB와 DW의 차이점 - 98. 구축효과 - 99. DW 환경에서의 Star Transformation 기술 활용 1010. DW를 이용한 고객유지와 이익창출 1111. 적용사례 - 12데이터마이닝1.

  • [데이타마이닝] Data Mining 기법을 이용한 보험사기 적발사례
  • 정보화를 추진했다. 그 결과 작업의 속도는 빨라졌지만 프로그램의 수행결과로 여러 데이터들이 생성됐다. 데이터 들은 기업경영에 필요한 각종 의사결정에 사용되어 지기도 했지만 정보화 수준이 점점 고도화 될 수록 더욱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가 생성되어 통제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결국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대한 데이터 저장소인 데이터베이스의 개념이 등장했고 이는 데이터베이스를 정제한 데이터웨어하우스, 데이터마트의 개

  • Wal mart의 데이터웨어하우징 월마트
  • Wal-mart의 데이터웨어하우징 -보고서 목차-1. 월마트 소개2. 데이터 마이닝과 웨어하우스위성정보시스템을 경영에 활용중앙집중적인 구매방식 POS 시스템 구축 탄력적인 공급 시스템인 QR 시스템 구축공급자와의 파트너십 형성3. 월마트 사례의 의미월마트저렴한 가격 목표(EDLP:Every Day Low Price)를 달성하기 위하여 완벽한 정보시스템의 구축에 많은 투자를 하였고 이를 활용한 완벽한 물류시스템의 구축으로 크게 성장하였다. 매장으로의 신속한

  • [경영] CRM의 정의 및 발전방향(경영)
  • 경영(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은 전사적자원관리(ERP)의 다음 단계의 한 부분으로 수행되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⑴ DataBase 측면에서의 발전과정고객의 정보를 무작위로 축적해놓은 것이 데이터베이스(DB)라면, 데이터웨어하우스(DW: DataWarehouse)는 목적에 따라 정보를 분류해 놓은 것이다. 결국 통합 데이터를 목적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해서 데이터 마이닝(DM) 기법을 이용, 데이터를 추출/분석/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방안으로 발전하였다

  • 경제경영 고객 관계 관리
  • Coopers④ORACLE⑤유통업의경쟁전략:관계마케팅 전략(http://www.kmarketing.co.kr/mag/199703/97-03-06.html) ⑥네이버 지식인(www.naver.com)세계 500대 기업이 경영 프로그램 개선을 추구하게 되는 주된 10가지고객욕구의 변화 25%원가 절감 24%신상품/시장변화 21%품질향상 16%경쟁자의 전략변화 15%주주가치 증대 13%신기술 등장 7%조직응답 속도의 제고 6%새로운 법규 준수 6%경쟁의 심화 5%세계 500대 기업이 경영 프로그램 개선을 추구하게 되는 주된 10가지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