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대한통운 사례를 통한 sis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MIS란 무엇인가
2. SIS란 무엇인가
3. MIS와 SIS의 상관관계

Ⅱ본론 – SIS성공사례 : 대한통운

1. 택배 정보 시스템
2. 사이버 운송알선 시스템
3. 정보 시스템 강화
4. 물류 합리화 효과

Ⅲ결론

1. 전략 정보 시스템의 성공효과
2. 전략 정보 시스템의 장애요인
3. 맺음말 - 교훈
본문내용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업무, 관리, 전략적 의사
결정을 합리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업내외의 정보
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조직적 체계

- MIS는 경영자들의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강력한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의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어떤 변화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 SIS(전략정보시스템) 등 MIS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경영관련 정보시스템이 널리 도입되고 있다.1. CJ그룹1. CJ(주) 스피드경영의 핵심은 PI (Process Innovation)다. 2. 프로세스 별 표준화 -> 과정도 -> 업무 자산 도서실 - 불필요한 업무 과정 줄임 : 업무 처리 속도 효율화 - 누구나 볼 수 있으므로 업무에 대한 이해도 증가, 협업 체제 강화 - 생산 라인 프로세스 실수 방지 에 도움 3.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 ERP,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PM 등을 통한 업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정보는 고객의 발송예약으로부터 최종 수취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처리과정이 DHL의 첨단 전용전산망(DHL NET)을 통하여 완벽하게 관리되고 있다. 운송 절차를 살펴보면 DHL이 고객으로부터 건네받은 화물에는 모두 항공운송장이 붙는다. 항공운송장이 발급되는 순간 화물처리에 대한 모든 정보는 DHL net을 통해 발송물 정보관리시스템(SIS)에 담겨진다. 이 시스템은 목적지를 분류하고 운송가격, 소요시간 등을 자동으로 산정해 그 자리에서 고객이 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것은?① 고객점묘법은 소비자들로부터 획득한 직접 정보를 이용하여 한계상권을 확정하는 기법이다.② 격자별로 인구를 계산한다.③ 격자별로 매상고를 계산한다.④ 몇 개의 격자를 그룹화하여 상권을 확정한다.36 다음 중 경쟁점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① 경쟁업체의 동향을 계속 파악해 나가면서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더욱 살리면서 경쟁에 효과적으로 대처해 나가 ,야한다.② 차 차상권 내의 경쟁

  • [조직구조론]기술과 조직구조- 포스코 `POSCO`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 전략IT기술의 발달은 필연적으로 경영 전략에 변화를 가져왔다. 업무 속도의 증가와 방대한 데이터의 추출은 CRM과 같은 고객 개개인에 맞춘 경영활동이나 POS와 같은 경영전략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IT기술의 발달로 공간적 거리의 의미가 없어짐으로써 SCM, BPR과 같이 업무 프로세스를 변화시킴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경영전략도 가능해졌다. 본 글에서는 이러한 여러 가지 경영전략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정보시스템들을 분석함으로써

  • [ERP 품질경영] 전략정보시스템 BPR 분석 및 사례
  • 정보시스템(SIS : Strategic Information System)으로 알려져 있음전략정보시스템은 기업의 경쟁우위 획득, 유지 또는 경쟁기업의 우위삭감을 목표로 함경쟁전략에 이러한 정보시스템을 통합 활용할 필요가 있음기업조직의 재구축 (BPR) 과정 없이도 구축가능그러나 기업조직이나 업무 프로세스의 재설계 없이는 실패BPR과정을 통한 지속적인 기회창출과 기업경영환경 변화에 대응14 / 14PORTAL APPLICATIONEXCHANGE- 품질경영 제 7조 -BPR 분석 및 사례품질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