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노키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1 통신시장 현황
1.2 About NOKIA

2. 글로벌화 전략 5
2.1 선택과 집중
2.2 통신기술 표준화
2.3 브랜드 파워 구축
2.4 아웃소싱
2.5 글로벌 경영

3. 결론



본문내용
가입자 규모 및 전망
2006년 약 25억 명

아프리카, 동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

2010년 약 27~30억 명 예상




국가별 이동전화 가입자 연평균 성장률(2000~2004)
신흥경제 4국 BRICs 가입자 수의 높은 증가추세
한국, 일본, 영국,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 OECD중심 국가는 성숙기 진입

주요 제조업체 전략비교
2004년 하반기를 시작으로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간 제품의 Portfolio가 Cate-gory(가격,기능)별로 다양화, 전략적인 사업방향 변화

삼성전자는 High End/Mid Range, 노키아와 모토로라는 Mid Range/Low End 시장

04년 하반기부터 모토로라 및 노키아가 High End 시장진입
이원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경제][벤처기업경제][벤처][경제][기업][금융세계화]벤처경제(벤처기업경제)의 금융세계화, 벤처경제(벤처기업경제)의 현황, 벤처경제(벤처기업경제)의 문제점, 향후 벤처경제(벤처기업경제)의 성장 방향 분석
  • 기업경제)의 성장 방향기업벤쳐링이 꾸준히 대기업 중심으로 핵심사업을 바꾸고 신규사업으로의 확장을 위해 이루어져 온 것이 사실이며 이러한 추세는 최근 몇 년사이 그 속도를 더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의 기업벤쳐링의 예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핀란드의 무선통신기술 회사인 노키아가 1865년도에 설립하여 목재를 채취, 종이를 만드는 제지회사였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제지회사에서 무선통신기술회사로 탈바꿈하는 과정에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기업들과는 달리, 한국 기업들은 인도 소비자들의 수요를 철저히 분석하여 인도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첨가하려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인도는 날씨가 더워 빨래를 자주 해야 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섬유 보호 기능이 보완된 세탁기를 출시한 것은 좋은 예이다.(4) 철저한 차별화* 인도 언어에 초점을 맞춤- 인도 언어는 지역마다 각기 다른 언어가 쓰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화폐에도 쓰인다는 것에 착안* ODS OSD : TV화면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분석1. 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적 경쟁 구도 이경호 2005.01.05- 펩시가 코카콜라 아성을 무너트린 비결펩시가 코카콜라 제국을 넘어서는 데는 100년이 걸렸다. 70년간 저가 전략으로 2인자 자리를 확고히 한 뒤 30년 만에 1위까지 올라섰다.펩시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1893년. 코카콜라에 딱 7년 뒤진다. 하지만 펩시는 100년간 코카콜라의 등을 보고 다녀야만 했다. 코카콜라의 선점효과가 그 만큼

  • [고객만족경영]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 `과시욕`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은 이러한 우리나라 문화인 과시적인 특성을 잘 이용하고 분석해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고객만족경영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과시성’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이며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조사하고 분석해보는 것이 연구 목적이다. Ⅱ. 이론적배경1. 고객만족의 이해1) 고객만족의 개념1960년대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과 불만족의 개념이 처음으로 미국의 문헌에 등장한 이래 많은 관심과 연구가 마케

  • 벤처기업 성장 전략
  • 기업들이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고 이미 성공을 거둔 사례들도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다각화는 사업을 위협할 수도 있기에 신중하고 치밀한 다각화전략을 세워서 경쟁에 뒤처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어나가야 하겠다.제 2절 환경분석과 swot분석Ⅰ 환경분석과 경제성 분석1 외부환경분석(1)업계구조와 다섯 가지 경쟁요인*포터의 5가지 경쟁요인포터 교수에 의하면, 장기적으로 특정 산업의 수익성 및 매력도는 산업의 구조적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