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성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I. 신세계 이마트

Part II. 전략 분석

Part III. 미래전략 제안

본문내용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
.
이마트의 전략


기능수행의 측면에서 본 이마트의 승리요인

[1] 재무 (투자의사결정)

  (1) 핵심사업의 전환 - 97년 외환위기. 성공에 확신을 가질 수 없었던 할인점을 선택
  (2) 과감한 구조조정 - 카드사업과 프라이스클럽을 매각.
  (3) 장기 투자 실행 - 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전국 주요상권 부지 매입
  
[2] 유통 (Core Process)

  (1) 유통단계 축소 - 유통단계를 최소화하여 유통마진 최소화
  (2) 물류시스템 고도화 - 정보시스템의 구축과 전용물류센터의 구축
  (3) PB상품의 확대 - 직접 상품 생산, 현지 출하 등의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EMAR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와 이마트 현 문제점및 개선방안 PPT
  • 마케팅 사례발표1. 이마트 기업소개 기업개요 경영철학과 정책 주요사업분야 경영성공요인2. 기업환경분석 기업내부환경 기업외부환경3. 이마트 경영전략 벤치마킹전략 SCM 도입 PB상품 개발전략4. 이마트 SWOT분석5. 이마트 STP분석6.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7. 문제점 및 개선방안8. 결론1. 이마트 기업소개주식회사 이마트(E-mart co., Ltd.)- ㈜ 신세계 백화점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

  • [마케팅] 이마트(E-mart)의 마케팅 전략 사례
  • 경영진의 판단력과 추진력은 지금까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신세계가 유통업계 정상의 기업으로 부상한 것은 고객들의 소비패턴 변화에 맞게 사업구조를 신속하게 전환한 결과다. 이미 90년대 초반에 할인점사업이 백화점사업에 비해 투자효율이 더 높은 것으로 판단했고 과감한 투자로 시장을 선점한 것이다. (1) 이마트 조직력유통업만큼 소비자와의 최접점에서 영업이 이뤄지는 비즈니스도 드물다. 그만큼 현장과 최고의사결정자 사이의 원활한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홈플러스가 이마트에 승리한 이유는?-여러관점에서 그 요인들을 분석- 목차 -Ⅰ.서론1.홈플러스와 이마트 업체 조사 이유2.두업체의 소개Ⅱ.본론1.두 업체의 조직 구조1)홈플러스(기능적 조직)2)이마트 (혼합형 조직)2.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기업 내부 환경 분석1)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장과정2)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E-마트 경영전략)1.서론96년 유통시장 개방이후 급격한 외국 기업의 국내 시장 진출에 따라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비록 국내 시장 안에서의 싸움이지만 세계적 규모의 다국적 기업의 진출을 막기 위해서는 국제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안되는 시기가 도래하였다. 본 논문은 거대한 자금 동원력과, 운영 노하우, 최첨단 물류시스템을 보유한 외국계 대형 할인점의 국내 시장 진출에 따라 국내 기업이 갖춰야 할 새로운 방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홈플러스경영전략,이마트전망,삼성테스코,홈플러스,홈플러스국제경영전략,Emart
  •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의 중국진출성공사례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목 차기업선정 이유 및 개요시장환경분석SWOTSTP4P마케팅 전략 제시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연 혁1997.2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 점 개점(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2004.6   상하이 이마트 2호점 루이홍 개점 2005.  3,4호점 인두, 아오청 점 개점 2006. 5,6,7호점 탕구,무단장, 산린 점 개점 2007. 8,9호점 라오시먼, 창장점 개점2007.12.7 10호점 난차오점 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